IT

크롬 원격제어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2019. 10. 14.

크롬 원격제어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셨죠? 알고보면 어렵지 않은데요, 오늘은 chrome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이용해 원격제어 하는 방법을 정리했어요.

급한 업무를 봐야 하는데 외부에 나와있어서 컴퓨터 자료에 접근하지 못한다면 불안한 마음이 들 수밖에 없죠. 이 방법은 당신의 불안한 마음을 해소해 줄 수 있어요. 크게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간단한 조작 방법을 다루겠습니다.


1.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 설치하기

앱을 설치하려면 chrome 을 열고 웹스토어에 들어가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좌측 상단에 앱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바로 웹스토어가 보이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좌측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요, 여기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이라고 검색합니다.



확장프로그램중에 Chrome Remote Desktop 이라고 나와있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럼 웹메뉴에 원격데스크톱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번 이렇게 들어가기 어려우니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설정해주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의 세부정보에 들어갑니다.



아래 부분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합니다. 두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위의 원격지원은 일시적인 원격제어를 가능하게 하고 하단의 내 컴퓨터는 어디서든 내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컴퓨터 메뉴로 진행하겠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호스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데요, 동의하고 설치해 줍니다.



그러면 PIN 번호를 설정하는 창이 뜨는데요,



6자리의 PIN 번호를 설정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설정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IT] - 크롬뒤로가기 단축키 백스페이스로 간편설정

[IT] - 크롬 사이트 차단 하는 꿀팁 대방출

[IT] - 크롬 느려짐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

[IT] - 스팀 다운로드 속도 1분만에 올리는 3가지 방법


2. 스마트폰을 이용해 내 컴퓨터에 접속하기

구글 Play스토어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해서 다운받습니다.



어플 설치 후에 실행을 합니다. 만약 컴퓨터에서 설정이 잘못됐다면 아래와 같이 연결 대상이 없다고 나옵니다.



컴퓨터가 제대로 설정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내 컴퓨터의 이름이 나옵니다. 클릭해줍니다.



그럼 원격 컴퓨터의 PIN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컴퓨터 설정시 입력한 PIN번호를 입력하면 연결됩니다.


3. 간단한 조작방법

  • 하나의 손가락으로 클릭 : 마우스 왼쪽 클릭

  • 하나의 손가락으로 더블클릭 : 마우스 왼쪽 더블클릭

  • 손가락 두개로 스마트폰 터치 : 마우스 우클릭



  • 상태표시줄의 손가락 모양 : 터치하면 화면 이동, 다시 터치하면 마우스 기능 이용

  • 키보드 모양 터치 : 글자 입력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PC에서 설치한 후에 내 컴퓨터를 설정하고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한 후 PC에서 설정한 PIN 번호를 입력하면 원격으로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크롬 원격제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