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svcp140.dll 오류 해결하는 3가지 방법

2019. 10. 16.

msvcp140.dll 오류 해결하는 3가지 방법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msvcp140.dll 오류가 생기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방법을 알면 쉬운데 모르면 해결이 잘 안되는 골치덩어리가 됩니다. 오늘은 msvcp140.dll 과 관련된 오류들을 확인하고 원인과 해결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msvcp140.dll 오류는 이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보통 위와 같은 오류 메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오류메시지가 아니더라도 아래에 나와있는 메시지중 하나는 나올거에요.

1. msvcp140.dll 오류메시지들

  • 컴퓨터에서 msvcp140.dll파일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 MSVCP140.dll파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코드를 실행 할 수 없습니다

  • MSVCP140.dll파일을 시작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MSVCP140.dll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십시오.

  • C:\Windows\SYSTEM32\MSVCP140.dll 파일은 Windows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지 않았거나 오류가 있습니다.


2. msvcp140.dll 오류메시지의 원인

이 메시지의 원인은 해당 dll 파일이 없거나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PC를 제대로 종료하지 않았거나 바이러스 감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메시지를 해결하려면 손상된 msvcp140.dll을 복구시켜야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 msvcp140.dll 오류 해결하기

1) dll 파일 받아서 올바른 위치에 붙여넣기

간단하게 msvcp140.dll 파일을 배포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dll me라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이곳을 자주 이용하기는 하지만 여기서 배포하는 파일이 악성코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가장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아 올바른 위치에 붙여줘야 하는데요, 아래의 위치를 참고하세요.


  • 운영체제가 32bit : C:\Windows\System32

  • 운영체제가 64bit : C:\Windows\SysWOW64


이 경로에 파일을 붙여넣고 오류가 발생한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IT] - 크롬 원격제어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IT] - 로지텍 g102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정방법 1분이면 ok!

[IT] - Play 스토어 apk 다운로드 하는법

[IT] - 오버워치 전적검색 방법과 팁 알아보기

[IT] - 스팀 다운로드 속도 1분만에 올리는 3가지 방법


2) 비주얼 스튜디오 2015용 비주얼 C++ 재배포패키지 받기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dll 파일만의 문제가 아닌데요, 이럴땐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면 복합적인 문제가 해결됩니다.



검색창에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찾으면 쉽게 방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를 검색하세요.



언어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운 받을 수 있는게 2종류인데요, 차이점은 운영체제의 비트수입니다.


  • 32bit일 경우 : vc_redist.x86.exe

  • 64bit일 경우 : vc_redist.x64.exe


본인의 운영체제와 맞는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오류가 발생했던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이 방법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 될 수 있는데요,


3) Windows update 실행

Windows update (윈도우+I) 클릭 후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세요.



PC에 필요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되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PC를 재부팅합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자면 msvcp140.dll 오류는 해당 파일이 없어졌거나 제기능을 못할 때 발생하며 정상적인 파일을 올바른 위치에 붙여넣거나 비주얼스튜디오를 재설치하거나 Windows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됩니다. 여기까지 msvcp140.dll 오류 해결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