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제주항공 수화물규정 총정리

2018. 10. 15.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보다 해외로 가는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면서 비행기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저가항공을 타보면 최소한의 서비스만 보장되어 있고 그 이상에는 추가요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하물도 그중 하나 입니다.

오늘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이 많으니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클릭해서 보시기 바랄게요. 아래에는 기본적인 휴대 가능 수하물에 대한 안내 입니다.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수하물은 기내 선반이나 좌석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만 가능합니다. 3면의 총합이 115cm 이하무게 10kg 이하1개의 휴대품만 가능합니다. 또한 수하물 합산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있을 경우 수하물 합산해서 계산하면 여유롭게 쌀 수 있지만 제주항공은 인원수대로 나누어서 싸야 한다니 참고하세요.

 

 

항공권 예약 사이트 를 이용해서 특가 할인 항공권을 구매했을 경우 위탁수하물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럴 경우 탑승게이트의 위탁 수하물을 이용해야 하지만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사전 구매 신청을 하면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어사이드 서비스 라는 우선 수하물 서비스가 있습니다. 짐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항편당 20개로 제한되니 출발 당일 빠른 접수를 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수하물은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1개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국내선은 Fly bag+는 20kg, Fly Bag은 15kg, Fly 와 Infant(유아)는 수하물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국제선인 경우 정규운임은 20kg, 할인운임은 15kg, 특가운임은 무료수하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유아는 10kg까지 제공 됩니다. 미주노선의 경우 운임에 상관없이 23kg이내로 수하물 이 허용됩니다.


무료 수하물의 허용량이 초과되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국내선은 kg당 2,000원의 추가요금이 붙으며, 국제선은 노선과 무게에 따라서 비용이 차이가 있습니다. Zone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으니 그림 아래의 Zone을 참고하세요.

 

 

비행기 환승에 따른 수하물 연결 서비스도 있습니다. 24시간 이내와 초과에 따른 규정이 다르므로 각 구간 규정을 따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용품이나 골프채, 악기 등 일반적으로 가지고 다니지 않는 수하물들을 특수 수하물로 규정하고 따로 관리합니다. 특수 수하물은 크기가 3면이 277cm이하, 무게 32kg만 허용되며, 전용 케이스나 box에 견고하게 포장되어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포장이 허술하여 수하물이 파손되어도 보상이 불가능하다고 하며 항공기 탑재 허용 범위를 벗어나는 수하물은 운송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항공기 반입 금지 품목도 중요합니다.

 

 

폭발성, 인화성, 유독성 물질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은 위탁수하물로만 가능합니다. 최근 날카로운 물품을 들고 타도 되는지 공항에서 물어보았는데 문제 없다는 답변을 받고 수속을 밟다가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시고 챙기는게 좋겠습니다.

 

 

생활용품이나 의료용품은 반입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액체류는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아 총 1L 이하면 반입 가능합니다. 지퍼백 사이즈는 상관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확인하였습니다. 혹시나 발생할 문제에 대비해 미리 확인하시기 바랄게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