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제운전면허증 인천공항에서 발급받기

2018. 11. 1.

해외로 여행을 다니면서 렌트카로 운전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수입니다. 렌트카로 여행을 다니면 짐보관도 용이하고 이동하는데 제약이 줄어들기 때문이지요. 

저는 국제운전면허증을 들고 독일 에서 렌트카 로 돌아다닌적 있습니다. 가고싶은 곳이 대중교통을 타기 애매한 곳이었거든요. 거기다 좌핸들 국가이다보니 편하게 운전을 하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가까운 경찰서 교통민원실이나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어떡할까요? 눈물을 머금고 그냥 출국해야 했지만 이제부터는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인천공항에서요!

이제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소가 생겨서 출국전 빠르게 면허증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준비물과 영업시간만 알면 간편하게 발급하고 출국하실수 있어요. 렌트카 를 끌기 위한 면허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만 독일은 6개월이라고 하니 유효기간도 확인하세요.

▶ 위치

 

 

지난 7월 30일에 개소식을 한 발급센터는 이용객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 출국장 중앙에 개설되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사이에 방문하시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및 해외장기체류자를 위한 적성검사 갱신, 연기신청을 할 수 있으니 준비물 을 잊지마세요.


▶준비물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과 여권용 사진(3.5cm x 4.5cm) 1매 그리고 수수료 8,500원 입니다. 면허증을 발급받는데 약 5분가량 소요된다고 하나 신청자나 대기자가 많으면 기다릴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문제없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오직 카드결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현재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만 운영하고 있지만 곧 제2터미널에서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센터가 추가될 예정이며, 운영시간 또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국제운전면허증 인천공항에서 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잘 준비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