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광주 제주 항공권 어디가 저렴할까?

2019. 1. 6.

제주도는 많은 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효리네 민박 같은 예능에서도 자주 비치는 곳이 제주인데요, 국내 항공편 중에 가장 인기가 좋은 노선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오늘은 국내의 여러 공항 중 광주에서 제주로 가는 항공권 중 어느 항공사가 가장 최저가 혹은 가성비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광주에서 제주도로 가는 노선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항공이 있습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는데요, 비행시간이 얼마 안걸리는 만큼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주항공과 진에어가 나중에 취항해서 그런지 가격이 가장 저렴하네요.



사진이 잘 안보이시는 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제주항공 과 진에어가 가장 저렴한 가격에 형성되어 있죠. 사실 저렴한 가격대의 항공권은 잔여석도 많이 없으니 빨리 매진됩니다.

간혹 제주도에 라이딩을 하러 가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자전거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위탁수화물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이런 스포츠 용품들이나 대형 수화물을 가져가야 할 때는 아시아나 항공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광주공항에서 제주 까지 비행시간은 약 50분 입니다. 오래 걸리는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좌석이 제일 앞좌석 이라고 생각됩니다. 창가쪽 좌석도 좋은데요, 앞좌석에서는 내릴 때 빨리 내릴 수 있고 창가쪽은 바깥 구경도 하면서 여행 기분을 낼 수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춰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땡처리 하는곳에서 항상 구매하는데요, 대표적으로 KAYAK 이나 스카이스캐너가 있습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의 비지니스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할인석이나 일반석에 비해 두배정도 비쌉니다. 비지니스석이 아니라면 편도 기준으로 평균 4만원 정도 드는 편입니다. 



위 표는 땡처리 하는곳 에서 조회한 요금표입니다. 이렇게 하면 편도가격만큼 저렴한 4만원 대로 광주 제주 왕복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수요가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 주셔야 저렴하게 티켓을 구할 수 있습니다.


광주에서 제주 비행기 항공권과는 상관 없지만 소셜커머스 에서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G마켓 이나 웹투어항공 같이 땡처리 하는 곳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항공권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추가로 드리고 싶은 팁은 비행기를 구매할 때 첫 비행기 보다 두번째, 세번째 출발하는 비행기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 쪽이 더 저렴하기도 하지만 할인폭이 더 크더군요. 그리고 땡처리 하는곳을 이용하시면 한눈에 항공권 가격 비교 를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광주 제주 항공권 어디가 더 저렴한지 알아보았습니다. 50분정도 되는 비행시간동안 굳이 비싼 항공보다는 저렴한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고 개인적으로는 앞좌석을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관련 글 링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