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요약까지

2020. 5. 18.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요약까지


한달에 통신비 지출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꽤나 많은 돈이 나갑니다. 핸드폰 할부금까지 들어있다고 하면 더 부담되는데요, 이럴 때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우체국 알뜰 폰 입니다. 



우체국 알뜰 폰 을 이용할 수 있는 통신사가 여러곳이 있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들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우체국 알뜰폰이란?
2.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1) 위너스텔
2) 에넥스 텔레콤
3) 한국케이블텔레콤
4) 세종텔레콤
5) 아이즈모바일
6) 이야기알뜰폰
7) 스마텔
8) 유니컴즈
9) KCTV
10) 여유텔레콤
11) 인스코비
3.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 요약

위 목차대로 글을 풀어나갈 예정인데요, 알뜰 폰 요금제가 너무 많긴 하지만 끝까지 다 보시면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가 어떤것인지 알 수 있을거에요.

1.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비교 : 우체국 알뜰폰이란?


우체국 알뜰 폰 은 메이저 통신 3사인 SKT, KT, LG U+ 의 통신망을 도매가로 빌려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국가에서 가계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3사의 독점지위를 내려놓게 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가 아니기 때문에 통신망의 품질을 걱정하신다면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메이저 회사와 속도나 인터넷의 품질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요금이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제부터는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2.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위너스텔


위너스텔은 기본료가 539원으로 매우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가장 비싼 기본요금은 55,000원이네요. 다른 괜찮은 알뜰 폰 요금제가 많으니 더 비교해보세요.

3.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에넥스 텔레콤


기본요금은 2천원대에 이용할 수 있고 음성통화도 기본 50분이네요. 이정도면 쓸만한 것 같습니다.



36,000원대 요금제를 이용하면 무제한 인터넷도 즐길 수 있으니 정말 알뜰 한 통신사네요.

4.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한국케이블텔레콤


가장 저렴한 기본요금이 1,004원 인거보면 일부러 맞춘것 같은데요, 음성이나 문자가 기본으로 주어지는게 없다는것이 단점이네요.



무제한 요금제는 없지만 올레  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네요.




5.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은 특별한 상품을 찾기는 어려운 것 같군요. 27,000원 이상인 요금제부터는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54,000원대의 요금제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아이즈모바일


여기는 가장 저렴한 기본료가 3,300원이네요. 


기본료 21,900원 이상이면 무제한 요금제를 즐길 수 있는데요, 기본 제공 데이터 초과시 속도제한이 걸려있습니다.

7.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이야기알뜰폰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알뜰 폰 요금제인데요, 기본료가 0원인 상품이 있습니다.




휴대폰을 거의 안쓰시는 할아버지나 할머니, 아이들은 이걸로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알뜰 폰 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입니다.



8.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스마텔


기본료가 4,400원부터 시작하는 요금제입니다. 



알뜰 폰 요금제들은 다들 데이터를 많이 안주는데요, 이 요금제는 무려 100기가를 주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기본료도 5만원을 넘지 않는데요, 무제한 데이터 요금만 따지자면 이 알뜰 폰 통신사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9.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유니컴즈


다른 알뜰 폰 요금제와 비교해봤을 때 기본료가 2,000원이 안되어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료가 저렴한 만큼 기본으로 주는 데이터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와이파이로만 사용하셔야 할 것 같네요.

10.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KCTV


기본료가 3,850원으로 저렴하지만 다른 저렴한 곳들도 많아서 크게 감동받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기본료 45,100원짜리인데요, 매일 5G씩 주고 다 쓰면 초당 5M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 가능합니다.

11.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여유텔레콤


여기도 요금제가 무료인 요금제가 있네요. 대신 무료로 주는 음성, 문자, 데이터가 없습니다. 선착순 500명만 가입 가능한 모양입니다.



30,800원짜리 부터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무제한 요금제에 비해 기본료가 저렴한 편이네요.

12.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 인스코비


기본료가 2,500원대의 요금제부터 시작입니다. 



무제한 요금제도 27,500원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저렴하네요. 



13.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 비교 : 요약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이 사용하시기 좋은 통신사는 이야기 알뜰폰과 여유텔레콤입니다.

둘 다 기본요금이 0원인 요금제가 있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여유텔레콤은 신규가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야기 알뜰폰을 사용하시는게 좋겠네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모든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속도제한 없이 많은 용량을 사용하고 싶다면 스마텔 통신사가 가장 좋은것 같네요. 무려 100기가를 5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나머지 요금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우체국 알뜰 폰 에 가입하고 싶다면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생활정보] - 우체국 알뜰폰 가입 온라인으로 하기


여기까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통신사가 많지만 특징적인 몇 곳만 확인하시면 쉽게 비교하실 수 있어요.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포인트 현금화 3가지  (0) 2020.05.22
아웃백 도시락 메뉴 주문방법  (0) 2020.05.19
면허증 분실 재발급  (0) 2020.05.16
애슐리 퀸즈 가격 한눈에봐요  (0) 2020.05.16
해피콘 모바일쿠폰 사용법  (0) 2020.05.11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