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엘포인트 현금화 3가지

2020. 5. 22.

옛날에는 엘포인트로 재테크를 하던 시절도 있었다 하죠. 기프트카드나 포인트 선물하기 등으로 재미좀 봤는데 점점 혜택이 축소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엘포인트에 대해 소홀했었는데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엘 포인트 현금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1. MySUM 포인트 적금
2. 오케이캐시백
3. 롯데카드 캐시백

위 순서대로 글을 이어갈 예정이며, 다 읽으시면 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1. 엘 포인트 현금화 : MySUM 포인트 적금


이건 부산은행에서 나온 상품인데요, 엘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해보면서 이런게 있었는줄 처음알았는데요, 이자도 받을 수 있으니 덤으로 좋은것 같아요.




적금상품이기 때문에 이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는 최고 2.2%까지 받을 수 있어서 포인트가 소멸되기 전에 저축하면 현금과 함께 목돈으로 불릴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썸뱅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엘 포인트 현금화 : 오케이 캐시백


이건 예전에 엘포인트 현금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방식입니다. 아쉽지만 이 방법은 현재 불가능해요.

바로 19년도 12월에 엘포인트에서 오케이캐시백으로 전환되는 서비스가 종료되었어요.




원래는 엘포인트를 오케이 캐시백으로 바꿔서 이를 하나머니로 옮긴다음 현금전환을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시 시도해봤는데요, ok케시백을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는 있어도 반대로는 안되더군요.



3. 엘포인트 현금화 : 롯데카드 캐시백


엘포인트가 롯데멤버스 포인트잖아요? 이걸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롯데카드 하나씩은 쓰고계실텐데요, 롯데카드에서는 엘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결제대금 납부 또는 캐시백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앱에 들어가면 다음달 결제대금 중 일부를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어요.




결제대금도 싫고 그냥 현금으로 바꾸고 싶다 하시면 캐시백으로 전환 가능해요.

캐시백을 이용하면 포인트가 내 결제계좌 통장으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캐시백이 되는 포인트는 순수 엘포인트 (롯데카드로 결제한 포인트등)만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제휴사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캐시백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포인트를 많이 가지고 있어도 캐시백이 가능한 포인트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중 절반만 캐시백이 가능했는데요, 조금이나마 캐시백이 되는 것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ㅎ

모든 포인트가 현금화가 안된다면 결제대금이라도 포인트로 내면 덜아까울것 같아요 ㅎ

엘포인트를 모아서 소비할 때 마다 할인 받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현금화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간단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엘 포인트 현금화는 3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케이 캐시백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이제 불가하기에 2가지 방법만 가능합니다.

바로 썸뱅크 포인트적금을 이용하거나 롯데카드로 캐시백을 하는 방법입니다. 썸뱅크 포인트적금은 최고 2.1% 이율에 엘포인트로 저축하고 만기시 현금을 수령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롯데카드를 가지고계신 분은 캐시백을 이용해서 통장으로 현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제휴사에서 받은 포인트 말고 순수 엘포인트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제휴사를 통한 엘포인트는 결제대금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엘 포인트 현금화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되어 있어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