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손쉽게 해결해요

2018. 10. 6.

아이폰을 처음 쓰시는 분들은 한번씩 난관에 봉착합니다. 바로 문자 보낼 때 불편함 때문인데요, 내가 쓰려는 문자를 자기 마음대로 바꿔 버리는 기능이 아이폰에는 존재합니다. 바로 자동완성, 자동수정 기능이죠. 사용자가 편하라고 만든 기능인데 실제로는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정석대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뒤에 조금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배경화면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여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서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 메뉴에서 키보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모든 키보드 항목에서 자동수정, 자동완성, 맞춤법 검사 등의 항목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완성, 자동수정 부분을 비활성화 합니다. 자동수정 항목은 단어를 아이폰 자체적으로 맞다고 생각되는 단어로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이 폰에서 이 기능은 이미 꺼두었네요.

나머지 맞춤법 검사나 스마트 구두점 등은 취향에 따라서 활성화를 꺼 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모든 활성화를 끈 모습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 주시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보낼 때 자동완성 항목이 없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좌측이 자동완성 항목들을 활성화 했을 때의 카톡 화면이며, 우측이 활성화를 끈 모습입니다. 좌측의 빨간 네모칸의 항목들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손쉽게 설정메뉴에 들어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자 작성

화면의 좌측 아래에 보면 지구본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 네모칸으로 되어 있는 키보드설정... 을 선택하면 위 사진에서 키보드 메뉴를 선택한 것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해 주시면 조금 더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 추가 팁

키보드 메뉴 아래에 보면 영어 항목에 자동 대문자, Caps Lock 활성화 메뉴가 있습니다.

 

 

각 항목의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설정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래요.

자동 대문자 : 문장 첫 단어의 음절이 자동으로 대문자로 입력됨

Caps Lock 활성화 : 키보드의 ↑버튼을 2번 눌러 대문자 입력을 고정하는 기능

여기까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포스팅 이었습니다. 핸드폰 문자 보내기 이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관련 글 링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