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최신정보 확인했어요

2019. 5. 4.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초여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아이들과 밖에 나가서 놀기 좋은 날씨가 되었는데요, 아직도 미세먼지는 그리 좋지가 않네요. 이럴 땐 실내에서 노는것도 좋은데요, 국립중앙박물관은 아이들이 역사에 관심을 가질 기회가 되면서도 각종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문화공간으로써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늘은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동 미술 교육 프로그램 도 진행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같이 보시면 좋을 글 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링크>


이런 문화공간에서는 주말에 차량이 엄청 많아요. 여긴 주차장 입구까지 대기차량들이 많지만 금방 다 빠지니까 잠깐만 대기하면 됩니다. 주차장 규모가 꽤나 크기 때문인데요,



이곳은 옥내 주차장이 754대, 옥외 주차장 99대로 총 850대가량 주차가 가능합니다. 경차, 하이브리드용 주차장을 따로 만들어놨군요.

국립중앙박물관의 주차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 주차관제 시스템으로 요금이 자동 부과된다고 하니 출차하실 때 무인정산기로 미리 요금을 내시면 빠르게 나갈 수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으시면 클릭해서 보셔도 되는데요, 기본시간이 2시간이며 승용차는 기본요금이 2,000원, 16인승 이상 중/대형차는 4,000원 입니다. 



초과 30분당 500원의 주차비가 더해지지만 1일 최대금액이 10,000원, 20,000원 수준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아동 미술 교육 프로그램 을 진행하더라도 부담이 적을 것 같습니다.

따로 팁을 드리자면 이 근처에 이정도로 저렴한 주차장은 찾기 힘들기 때문에 이곳에 주차하고 국립중앙박물관과 용산 전쟁기념관을 같이 구경하는것도 좋습니다.



자가용으로 오시게 되면 3가지 길이 있는데요,



크게 시청방면, 강남방면, 삼각지 방면으로 나뉘어집니다. 보시고 가까운 길을 선택해서 오시면 되겠습니다. 

아동 미술 교육 프로그램 과 더불어 이곳에는 아이들을 데려 오게 되면 갈만한 데가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 박물관인데요, 하루 6회, 1시간 30분씩 개방하고 회당 입장시마다 정원을  딱 100명만 받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가시려면 필히 예약을 하고 오셔야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금방 매진된다고 하네요.



주차장 위치는 위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ㅎ


여기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최신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관람 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