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군인적금 은행별 금리비교 Best5

2019. 5. 6.

군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몇가지 없습니다. 그 중 하나가 군인들만 들 수 있는 적금인데요, 다른 금융 상품들 보다 금리가 좋기 때문에 아는 사람들은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에서 동일한 금리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는데요, 오늘은 군인적금 상품 중에 금리가 좋은 순위대로 Best5를 뽑아보았습니다. 적금 만기 이후에는 금리 높은 정기 예금 을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같이 보시면 좋을 글 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링크>


군인적금의 정식 명칭은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가입을 하려면 먼저 가입대상에 들어야겠죠? 가입 대상은 군인, 입영 예정자, 군무원, 전역자(전역 후 6개월 이내인자)로 한정됩니다.



누구나 들 수 있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높은 금리를 제공할 수 있겠죠. 은행에 따라 간부를 위한 고금리 상품도 존재합니다. 금리 높은 정기 예금 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죠.

군인 적금은 대체적으로 6개월 이상부터 2년 이하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순위별로 금리를 비교해 볼까요?



일반 병사가 입대하면 전역까지 1년 6개월정도는 걸리기 때문에 1년6개월 이상~만기 기준으로 금리가 높은 상품별로 정리하였습니다. 보면 광주은행이 1년6개월이상 금리가 가장 높은 5.2%이고 나머지 은행은 동일한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번째 은행인 광주은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이 최대 0.5%p를 적용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사용실적이나 자동이체 설정햇을 경우 0.10%p 우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금리도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BNK경남은행입니다.



이곳은 우대금리조건이 간단한데요, 경남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고 있다면 0.1%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을 들어놓은게 있다면 경남은행으로 가야겠네요.


다음은 BNK부산은행입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본인명의 주택청약저축 보유시 0.1% 우대금리가 있습니다. BNK계열은 동일한 조건의 우대 혜택이 있네요.



다음으로는 DGB대구은행입니다.



DGB대구은행은 우대금리조건이 없는 대신에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만기 해지후 1년 이내 당행 영업점을 통한 외화,환전 송금 거래에 한하여 환율우대가 있습니다. 제대 후 어학연수를 갈 예정이거나 외환을 다룰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IBK기업은행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대금리가 최고 연 0.5%로 계약기간 중 급여이체, 주택청약저축, 스마트뱅킹 실적1회 이상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로 따져봤을 때 광주은행 다음으로 괜찮은 조건인 것 같군요. 만기 후에 금리 높은 정기 예금 으로 넘어가면 괜찮은 금리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병사 개인당 월 최대 적립한도는 20만원씩 총 2개 은행에 가입 가능합니다. 금융위원회에서 재정지원하여 추가 적립 인센티브도 1% 존재하고 이자에 대한 비과세도 있기 때문에 좋은 상품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금리가 높은 반면에 가입 절차가 까다로운 점입니다. 군인적금 서류를 보면 가입시에는 가입자격 확인서가 필요하고 해지시에는 재정지원자격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병의 경우 입대 후에 외출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경우 가족이 대리 가입을 하게 되면 이 또한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필요 서류가 아래와 같은데요,


  1. 병사 본인 신분증

  2. 대리인 신분증

  3. 병사 본인 인감증명서

  4. 본인 작성 위임장

  5. 가입자격 확인서


총 5종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법 개정이 되면 대리인 신청시 군인 적금 가입서류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만 있으면 된다고 하니 신청이 편해질 것 같습니다. 

군인적금을 가입하면 제대 후 목돈을 마련하여 금리 높은 정기 예금 으로 넘어가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중 금융상품에서 찾기 힘든 상품이므로 은행별로 꼼꼼히 비교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군인 적금 은행별 Best5 였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