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손쉽게 하기

2019. 5. 28.

이 제도는 2013년부터 지금까지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1년간 무위반/무사고 실천 서약서를 작성한 뒤 서약서대로 이행하면 특혜점수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금까지는 가까운 경찰서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했는데 이제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손쉽게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은 교통민원24에서 신청합니다. 검색포털에서 교통민원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아래 사진은 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메인화면입니다.



우측의 동그란 메뉴들이 보이시나요? 샛노란색의 동그라미 메뉴를 보면 착한운전마일리지 라고 써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이 업무를 진행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페이지가 뜹니다. 이곳에서 성명,주민번호, 면허번호를 입력한 뒤에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서를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빨간 네모칸의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행 거리 할인 해주는 자동차 보험 은 1년동안 주행거리가 짧으면 금전적인 보상을 해주죠.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준수 서약서를 지키면 상점 마일리지가 매년 10점씩 쌓이게 됩니다.


무위반 했다는건 운전면허 취소, 정지, 범칙금, 과태료등을 받지 않았다는 건데요, 무사고는 인명피해, 물적피해가 나는 교통사고가 나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1년동안 잘 지켜서 상점을 받았으면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나중에 내가 벌점을 받을 일이 생겼을 때 상점을 이용해서 차감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벌점을 30점 받았는데 상점이 10점 있다면 벌점은 20점이 됩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중 대부분은 사고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으로 신청 하는게 이득입니다. 저도 운전하면서 사고 난 적은 없었는데요, 마일리지 신청만 해놓고 평소처럼 운전하면 상점이 쌓여 벌점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번 신청하면 자동으로 갱신되기 때문에 매년 서약서를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QnA

공식적으로 나온 궁금증들이 모여있으니 간단하게 훑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약에 서약서대로 이행을 못했을 경우에는 다음날에 다시 서약하면 그 날부터 1년동안 서약을 지키시면 됩니다. 횟수제한이 없기 때문에 사고가 나셨더라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만약 벌점 40점이상을 받아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게 되었다면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벌점, 정지일수(1점에 1일)을 감경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