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비행기 좌석 좋은곳은 바로 000입니다.

2019. 9. 25.

장기간 비행기를 타야 하실 분들은 비행기 좌석 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좌석에 따라서 여행의 피로도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무조건 이 곳이 좋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개개인의 취향을 보면 좋은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행기 좌석 좋은 곳이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안에서 좌석 을 몇 군데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 앞쪽이나 뒷쪽, 창가나 복도쪽 등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각 부분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비행기 앞쪽

앞쪽 좌석의 가장 큰 장점은 내릴 때 빨리 내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행기를 타 보신 분들이라면 도착한 뒤에 앞 사람들이 다 빠질 때 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린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이 비행기 좌석 은 수속도 빠르고 식사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비행기 뒤쪽

비수기에는 뒷자리까지 사람들이 차지 않기 때문에 공석에 눕거나 편하게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실이 가까이 있어 자주 사람들이 들락날락 하기 때문에 시끄럽거나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여행] -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여행] -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여행] - 호텔컴바인드로 최저가 호텔 예약과 꿀팁 알아보기

[여행] - 웹투어 로 항공권 할인 받는 3가지 방법


3. 날개쪽

날개쪽 비행기 좌석 의 장점은 비행기 내에서 비교적 진동이 덜 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랜시간 진동을 견디는 것도 피로를 가중시키기 때문에 체력을 보존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하기 좋습니다.

4. 통로쪽

저는 통로쪽 좌석 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바로 화장실을 자주 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통로쪽으로 잠시나마 펼 수 있기 때문에 애용합니다. 하지만 승무원이 지나갈 때 신경 쓰이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5. 창가쪽

창가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출발하거나 도착할 때 쯤 밖의 풍경을 보고싶어하시는 분들입니다. 도착할 때 쯤 밖에 보이는 도시의 전경은 여행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죠. 단점은 화장실을 가기가 불편하다는 점과 비행기 외부의 찬공기가 전도되기 때문에 다른 곳 보다 추위를 더 탈수 있습니다.



6. 비상구 좌석

많은 분들이 비상구를 편하게 생각하는데요, 비상시에는 승무원을 도와 승객들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동의를 받고 좌석을 배치해 줍니다. 비상시가 아니라면 다리를 뻗을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좌석입니다.

여기까지 여러 비행기 좌석 을 알아봤는데요, 물론 가장 편한 곳은 일등석이겠지만 비용이 걸림돌이죠 ㅎ 



위 좌석들 중에 피해야 할 곳은 엔진 근처의 좌석입니다. 엔진 근처에는 엔진소리나 날개소리가 다른 곳에 비해 시끄럽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러 좌석들 중에 본인에게 맞는 좌석이 가장 좋은 비행기 좌석 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불편해서 못견디겠는 곳을 제외하고 나머지 좌석들 중에 선택하시면 그나마 편한 비행기 여행이 될 것 같군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