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옮기기

2020. 5. 10.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옮기기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듯이 컴퓨터에 있는 사진도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절차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1.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 아이튠즈
  2.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 범용 클라우드
  3.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 유선으로 직접 옮기기

위 목차대로 내용을 설명드릴텐데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아주 손쉽게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 아이튠즈


먼저 아이튠즈로 옮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아이폰과 PC를 이어줄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아이폰과 PC를 케이블로 연결한 뒤에 아이튠즈를 실행해주세요.




상단에 표시한 핸드폰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인데요, 설정 메뉴 중에 사진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가뜨면 사진 동기화 체크박스가 보이는데요,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그 아래 항목이 나옵니다.




항목들 중에 [다음으로부터 사진 복사]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곳을 클릭하고 [폴더 선택]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폴더명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 아이폰에 넣을 사진이 있는 폴더를 지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폴더 안에 들어가진 말고 선택만 한 뒤에 [폴더선택]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으로부터 사진 복사 항목에 선택한 폴더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 안에 사진이 몇 장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요.

선택한 내용이 맞다면 우측 하단에 [완료]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이폰의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아이튠즈 초기화면으로 들어가면 상단에 파일이 전송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전송이 끝난 뒤 아이폰에 들어가면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 범용 클라우드 어플을 이용


많은 업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사진을 옮길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네이버사의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을 작성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당 링크는 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것이지만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내용도 동일하게 진행하면 되요.



3.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 유선으로 직접 옮기기


전용 케이블을 이용하여 직접 사진을 옮기는 것이 여러모로 간편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이러한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품이 아닌 케이블을 사용하면 아이폰이 인식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를 할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연결 후 내컴퓨터를 실행시키면 아이폰이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폰에 보안질문이 생성됩니다. 신뢰 버튼을 누르고나면 컴퓨터에서 Internal storage아이콘이 생깁니다. 




더블클릭하면 DCIM 폴더가 있는데요, 들어가면 내부 숫자 100부터 시작하는 폴더명이 여러개 있습니다. 




아이폰은 사진을 시간 순서대로 100개씩 저장한다고 합니다. 컴퓨터에서 사진을 찾아서 아이폰으로 복사 붙여넣기 해주면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를 쉽게 할 수 있어요.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를 3가지 방법으로 알려드렸는데요, 아이튠즈, 범용클라우드, 유선으로 직접 옮기는 방법이 있어요.




3가지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유선으로 사진을 옮기는게 가장 편하더라구요. 한번 해보시면 굉장히 편하다는 것을 아실거에요.




여기까지 컴퓨터 에서 아이폰 으로 사진 옮기기 3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구요,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되어 있어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