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전 전기 요금 조회하고 혜택받으세요

2019. 2. 11.

겨울에도 전열기를 이용하면 전기세가 나오기는 하지만 여름에 에어컨을 트는 것이 전기세가 가장 많이 나오는 요인입니다. 난방은 도시 가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 요금 과는 다르게 누진세가 적용되지 않거든요. 갈수록 무더위가 심해지고 에어컨 사용량이 많아질수록 전기 요금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전기 요금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과 이메일 서비스 로 혜택 받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 사용량을 틈틈이 확인할 수 있으면 요금 절약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검색포털에 한전 사이버 지점을 검색합니다. 



한국 전력 공사 전자민원센터로 전기요금 조회, 계산, 비교, 온라인 납부 등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를 아이콘으로 볼 수 있는데요, 전기 요금 조회는 [간편 조회] 또는 [상세 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 조회와 상세 조회의 차이점은 로그인을 하느냐 안 하느냐의 차이 입니다. 상세 조회는 회원 가입을 필요로 하니 빠르게 조회하려면 간편 조회를 하셔도 됩니다. 여기서는 간편 조회를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간편 조회를 하려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조회하는 고객번호의 명의자 휴대폰 본인 인증 이나 한전에 등록 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 인증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강원, 충북 지역과 그 외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정보가 있는데요, 바로 고객 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 번호는 보통 전기 요금 고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고지서의 예시를 보여주는데요,



이 부분이 아니더라도 고지서를 잘 찾아보면 고객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지서를 잃어버렸거나 버렸을 경우에는 한전 고객센터(123)에 문의하면 몇 가지 개인 정보를 확인 후에 전기 요금 이나 고객 번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아파트의 경우에는 고압 전기를 사용하고 관리비가 따로 부과되기 때문에 개별 조회가 불가능한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봤으니 이제 요금 혜택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전에서는 매월 전기 요금을 종이 청구서로 만들어 인편을 통해 배달하고 있습니다.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이메일 서비스 를 이용하면 매월 200원을 할인 해 주고 있고 자동 이체를 하면 1,000원 한도 내에서 전기 요금 1% 감면 혜택을 줍니다.

얼마 되지 않는 혜택 같지만 연간으로 계산하면 10,000원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한전 전기 요금 조회 와 이메일 서비스 로 혜택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기 요금 관리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링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