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무직자 햇살론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

2019. 5. 19.

일반적으로 무직자는 높은 금리로만 상품을 이용할 수 있었고 대부업체만 이용 가능했습니다. 햇살 론 은 금리가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싶어하는 상품 중 하나인데요, 생계를 위해 제3 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알아본다면 연 20% 이상의 고금리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햇살 론 은 서민들에게 6~8%대의 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무직자 햇살 론  이 가능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햇살 론 의 자격요건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최초 런칭되었을 때 신용등급 6~10등급 저신용자와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인 저소득자만 이용 가능했습니다.



현재는 신용등급 6~10등급 저신용자와 연소득 3500만원 이하로 확대되었습니다. 신용등급과 연소득 둘 중 하나의 조건만 맞으면 자격요건이 되는데요, 신용등급이 높아도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10등급이라도 연소득이 4500만원 이상이라면 범위를 벗어나기 때문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대상은 아래와 같이 자영업자, 농립어업인, 근로자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자영업자 : 행상, 노점상,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등

  • 농림어업인 : 농수협, 산림조합원, 농립어업인 후계자

  • 근로자 :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근무중인 일용직, 임시직 파트타임직 근로자(근로소득 미신고자도 가능)


여기서 기존에 대출이 있거나 대출 연체가 되어 있으면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제 궁금하신 무직자 햇살 론 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무직자 는 햇살 론 이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근로자는 3개월 이상 근무중인 사람만 포함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잘 보시면 임시직 파트타임직 근로자(근로소득 미신고자도 가능)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생활정보] - 신한은행 햇살론 자격요건 알아보기

[생활정보] - 동부저축은행 햇살론 승인조건 알아보기


이 말은 급여를 3회 이상 수령하면 된다는 의미인데요, 현금으로 받아도 되지만 완전내역이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바라도 시작하셔야 합니다. 4대보험 없어도 가능하고 연소득 80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3개월만 80만원정도만 통장으로 받으면 무직자 도 햇살 론 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건을 만드셨으면 햇살 론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2018년부터 온라인으로 햇살 론 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기간은 3~5년 이내이며 대출한도는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햇살 론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온라인 햇살 론 을 권유하는 보이스피싱입니다. 상품을 설명하면서 금리가 더 높은 상품으로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러 은행에서 금리를 비교해보고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상품을 이용하시려는 분들께 신용등급과 채무로 나눠서 가능한 상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신용이 좋고 채무가 별로 없는 경우
    신용이 좋으면 1금융에서 3%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1~6등급 사이라고 하면 카카오, K-bank, 토스에서도 가능하구요, 만약 7등급이라고 하면 사이나 대출이나 sbi저축은행 같은 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주부분들은 카드를 1년 이상 사용중이시라면 캐피탈에서 금리, 한도가 좋게 나오는 경우가 있구요, 남자가 군미필인 경우에는 상품 이용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 신용이 좋지 않고 채무가 많은 경우
    이런 경우에는 햇살 론 을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무직자 라도 햇살 론 을 이용하는 조건을 만족시키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건을 만드는데 먼저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무직자 햇살 론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