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신한은행 햇살론 자격요건 알아보기

2019. 5. 17.

정부에서 서민들을 위해서 만든 금융상품인 햇살론은 여러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지만 은행마다 이율이나 요건등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ok저축은행 같은 곳에 들어가서 정보를 같이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 은행 햇살 론 상품은 생계자금목적을 위해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제부터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같이 보시면 좋을 글입니다.


<관련 글 링크>


이 상품의 정식 명칭은 신한 대학생, 청년 햇살 론 입니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대학생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지원 대상 나이가 정해져 있습니다.



지원대상 : 만 19세 ~ 만 29세 이하 (군복무자의 경우 만31세)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함

  1. 신청일 현재 대학(원)에 재(휴)학중이거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학습중인자.

  2.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고 6등급 이하인 사업자 또는 근로자


위에 정해진 조건 중 하나만 해당되도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 상품의 연체기록이 있다면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도는 생활자금 목적 또는 고금리전환 목적을 합쳐서 1인당 통합한도가 1200만원입니다. 생활자금이 목적인 경우 연간 500만원 이내 이지만 사용처와 사용금액이 명확한 경우 한도를 넘길 수 있습니다.

이자는 납입일을 정해 일정주기로 납입하는데요, 휴일에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납입 가능한 점은 편리하네요.



금리의 경우는 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다고 되어있습니다만 약 5~7%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용에는 인지세라는 것이 포함됩니다. 5천만원 이하는 비과세이지만 이를 넘어설 경우 고객과 은행에서 반씩 인지세를 부담하네요. 많은 돈이 필요한 경우 인지세 부담도 적지 않으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추가로 지급 용도는 생활자금이나 제2금융권 고금리상품에 대한 상환이며,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해야 합니다.



상품을 신청하시면 돈이 나올 때까지는 2~4일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거치기간과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거치기간은 이자만 납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금리가 5~7%정도라고 하면 평균이자율은 5.4%이며 거치기간 이자는 월 약 4,5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신한 은행 햇살 론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은행에도 들어가서 정보를 비교해 보시고 가장 혜택이 좋은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