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마이이더월렛 만들기 간편한 방법

2019. 5. 18.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전자지갑이 있어야 합니다. ICO의 에어드랍이나 신규거래소에서 이용할 때도 필요한데요, 그 중 가장 보편화된 마이이더월렛( myetherwallet )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웹브라우저에서 마이이더월렛( myetherwallet )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피싱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공식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하구요, 웹브라우저는 크롬 사용을 권장합니다.

1. 사이트 접속 후 지갑 비밀번호를 먼저 만듭니다. (최소 9글자)



사이트가 영문으로 되어 있어 불편하시다면 우측 상단의 탭에서 [한국어] 로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비밀번호를 만든 후, [다운로드 Keystore파일] 버튼을 눌러 파일을 안전한 곳에 보관합니다.



3. 하단의 [I understand. Continue.]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Keystone (UTC / JSON) 파일

암호화 된 파일로 개인의 비밀번호와 프라이빗키 등을 담고 있습니다. 거래 정보는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보관되기 때문에 여기에는 담기지 않습니다. 로그인시 쓰이기 때문에 여러곳에 안전하게 보관하셔야 합니다. (USB, 외장하드 등)


4. 상단의 숫자와 문자로 구성된 Private Key(프라이빗 키) 를 복사해서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Private Key는 이더 지갑을 열 수 있는 열쇠이므로 타인에게 절대 노출하면 안됩니다.)



여기까지 마이이더월렛( myetherwallet ) 을 만들어 보았구요, 이제 로그인을 해 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앞에서 복사한 Private Key로 로그인 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Keystore(UTC/JSON) 파일로 로그인 하겠습니다.



5. [Keystore / JSON File] 클릭 후에 우측에 있는 [지갑파일 선택하기] 를 누릅니다.



6. 먼저 저장했던 파일을 불러온 뒤에 처음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 합니다.



7. 상단에 내 주소 라고 적힌 부분이 [ 개인 지갑주소 ] 입니다. 여기에 코인을 받으시면 되며 지갑을 통해 토큰 전송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마이이더월렛( myetherwallet ) 만드는 방법과 로그인하는 방법까지 말씀드렸습니다. 이제 이것을 이용해 이더리움이나 토큰들을 추가할 수 있고 송금을 하기도, 받기도 할 수 있습니다. 파일로 되어 있으나 지갑이니만큼 무엇보다 보안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해킹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