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농협 상품권 사용처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2019. 10. 10.

농협 상품권 사용처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특별한 날이나 명절 때 상품권을 선물로 받기도 하는데요, 그 중 농협 상품권은 흔하지 않지만 마트에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오늘은 농협 상품권 을 마트 외에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생각과는 다른 곳에서 농협 상품권 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지나가고 있는데 근처에 딱히 농협 마트가 없다면 사용할 곳도 없고 돈만 버리는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 농협 상품권 사용처 를 미리 알아두는게 좋아요.

상품권 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농협 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먼저 농협 각 점포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농협몰, 하나로마트/하나로클럽, 농협 주유소, 목우촌, 농협 홍삼, NH여행, 팜스테이마을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흔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 외에 쇼핑이나 외식, 체험마을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종이 상품권만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은 W-Mall인데요, 종이 상품권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 농협 점포 외에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외식 분야인데요, 웰빙마을, 또래오래, 아웃백, 빕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체험마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체험마을이 따로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농협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바로 농협몰 입니다. 하지만 방법을 알아야 쓸 수 있는데요, 바로 상품권을 예치금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종이상품권은 농,축협, 농협 은행에서 농협몰에 예치금으로 전환해야 하며, 모바일 상품권은 농협몰에서 예치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전환하려면 농협몰 -> 마이페이지 -> 상품권 전환금 탭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 sk상품권 사용처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생활정보] - 신세계상품권현금교환 손해안보고 하는방법

[생활정보] -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와 주의사항 알아보기

[생활정보] -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팁 알아보기

[생활정보] - 금강제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3. 상품권 사용시 주의사항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요, 1만원권 이하는 80%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권 구입할 때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은 구권과 신권으로 나뉘는데요, 정식 명칭은 농촌사랑 상품권입니다.



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50만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품권을 구매하시려면 전국 농축협, 농협은행, 하나로마트, 클럽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개인 신용카드로는 월 100만원, 개인 사업자 신용카드는 월 500만원, 법인카드는 카드사 한도 이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농협몰(개인고객), KT 기프티쇼 비즈(법인 대량고객)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농협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상품권은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농협 점포 이외의 매장에서 종이 상품권만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상품권을 예치금으로 전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