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수수료 없이 하는방법

2019. 11. 25.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수수료 없이 하는방법


선물을 주고받을 때 돈 대신 많이 선물하는 것 중 하나가 상품권입니다. 만약 상품권을 받았는데 마땅히 살게 없다면 현금으로 교환하고 싶을텐데요, 오늘은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하는 방법과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상품권 종류부터 알아보고 넘어갈게요. 롯데 상품권 종류는 5천원권부터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10만원권이 가장 많이 나간다고 하네요.


1.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 온라인 판매처 이용

밖에 나가지 않고 거래하고 싶다면 온라인 판매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이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인터넷으로 거래할 수 있다고 하니 참 간편한 것 같습니다.



롯데 상품권 현금교환 하는 사이트가 매우 많은데요, 그만큼 현금 교환 수수료가 사이트마다 다릅니다.


온라인 판매처를 이용해서 현금교환을 하시려면 수수료를 하나 하나 비교한 뒤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롯데 상품권 현금교환 수수료는 10~50만원권 100매 이상인 경우는 부가세 5%가 붙어 95,000원에 팔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품권을 구매하시려면 2.7%의 수수료가 붙어 97,3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만약 대량 구매가 아니라면 10만원권은 6%, 1만원권은 8%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구매할 땐 동일하게 2.7%가 붙으니 참고하세요.

2.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 오프라인 판매처 이용

오프라인 판매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판매처에 비해 장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매장을 잘 고르면 현금을 조금 더 받고 팔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오프라인 판매처 리스트를 정리하였습니다.





단점은 이득을 보기위해서 발품을 조금 팔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백화점 주변에 상품권 거래가 많이 이뤄지고 있으니 근처로 가 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발품을 팔기 어렵다면 롯데 매장의 서비스라운지 내에 거의 상품권 판매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실 때 찾아가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생활정보] - 신세계상품권현금교환 손해안보고 하는방법

[생활정보] - sk상품권 사용처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생활정보] -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와 주의사항 알아보기

[생활정보] - 농협 상품권 사용처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생활정보] -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팁 알아보기

[생활정보] - 금강제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3.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 구매한 곳에서 현금교환

이 방법은 수수료를 떼지 않고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실상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바로 상품권을 환불하는 방법입니다. 롯데 상품권 을 구매한 곳에서 영수증을 가져가면 상품권 환불이 됩니다. 물론 수수료 차감도 없습니다.


만약에 본인이 구매하지 않고 선물로 받았다면 영수증이 없을 수 있는데요, 영수증이 없다면 수수료를 떼고 롯데 상품권 현금 교환 을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상품권을 선물로 주신다면 영수증도 같이 주면서 현금 교환에 대한 팁을 알려주는 것도 센스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롯데 상품권 현금교환 하는 방법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판매처를 이용하거나 구매한 곳에서 교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품권의 영수증을 가지고 구매한 매장에서 환불 받으면 수수료 없이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영수증이 없다면 수수료를 떼고 교환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롯데 상품권 현금교환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