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키움증권 계좌개설 5분이면 충분해요

2021. 4. 12.

주식을 하시려면 먼저 증권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증권 계좌는 증권사에 가서 만드셔야 하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를 택하는지가 중요한 선택지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증권사 중 키움증권 계좌개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이 증권사 중 1위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신규가입자들이 점점 많아져서 그런데요, 그 이유는 키움증권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차

1. 키움증권 계좌 개설하기
2. 키움증권 이벤트 알아보기
3. 신분증 진위확인이 안된다면?

 

목차의 순서대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규 고객에 한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으니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키움증권 계좌개설하기

 

키움증권에서는 비대면 계좌를 최초 개설 시에 국내 주식 4만원, 해외 주식 40달러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이벤트 덕분에 유입되는 신규 고객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하면 총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쉽게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키움증권 어플 다운받기 - 계좌개설 시작하기 - 휴대폰 인증 - 고객정보 입력 - 금융거래 목적 확인 - 본인 인증 - 입금자명 입력 - 계좌 개설 완료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충분히 키움증권 계좌개설이 가능하나,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1. 준비물 준비하기

 

먼저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하기 전에 준비물을 미리 준비하시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신분증입니다.

 

2. 어플 다운받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다운받고 실행합니다.

 

3. 계좌개설 시작하기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계좌개설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을 시작하면 휴대폰과 신분증 또는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이들은 모두 본인 확인 용도로 사용됩니다.

 

4. 휴대폰 인증하기

 

약관 및 정보수집에 동의한 다음 휴대폰 인증을 시작합니다.

 

 

 

휴대폰 인증은 일반적인 인증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등을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을 따릅니다.

 

5. 고객정보 입력하기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안내 자세히 보기

 

키움증권

 

m.kiwoom.com

 

고객정보를 입력하는데요, 자금 및 출처등은 편한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상품 및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여기서 주식 거래를 하실 분들은 '종합'을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6. 금융거래 목적 확인하기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해야 합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에 모두 아니오를 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에 하나라도 예를 선택했다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다음은 계좌번호를 통해 본인 인증을 다시 합니다.

 

7. 신분증 촬영 및 본인 확인

 

신분증 촬영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이름과 주민번호, 발급일자가 정확히 나와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러면 통장으로 1원이 입금됩니다. 본인의 통장에 입금된 금액의 입금자명을 입력하면 본인 확인이 됩니다.

 

8. 입금자명 입력

 

입금자명은 숫자 3자리로 이뤄져 있습니다. 입력 하시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키움증권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키움증권-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www.kiwoom.com

 

키움증권에서는 신규 고객에 한해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신규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에 한해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고객 1개월 수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의 물건을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주식
  • ETF
  • ETN
  • ELW
  • 코넥스
  • 장내채권
  • 선물옵션

1개월은 캘린더 날짜 기준으로 30일이며, 적용 가능한 매체들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카카오증권등은 제외매체에 해당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키움증권-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www2.kiwoom.com

 

 

신분증 진위확인이 안된다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신분증 진위확인 기간이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 기간이 되면 문자로 연락을 주지만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어떤 분은 일요일에 계좌를 개설했지만 화요일까지도 연락이 없어 ARS로 전화를 했지만 대기인원이 30명이라는 안내만 들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신분증 진위확인이 제 때 되지 않으면 ARS 전화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요, 연결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오전 9시 정각에 전화하면 통화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상담원에게 신분증 진위확인과 관련된 문의를 하면 신분증 재요청 문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신분증 재촬영 뒤에 제출하면 진위확인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키움증권 계좌개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외 주식 사는법

노후를 준비하시는 분이나 재산을 불리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각하는 방법이 주식입니다. 요즘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미국의 다우나 나스닥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우리나라보

antoni.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 3사

최근 여러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 개발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을 앞으로 선도하는 기업은 자율주행자동차 기술이 있는 회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세계

antoni.tistory.com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신고 기준, 신고방법 알아보기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신고 기준, 신고방법 알아보기 국내주식과는 달리 해외 주식을 매매하면 발생하는 차익에 따라 양도 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오늘은 해외 주식 양도 소득세 신고기준

antoni.tistory.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