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한도와 금리 알아볼까요

2019. 9. 7.

서민들의 금융 상품으로 햇살론을 많이 이용하죠. 그 중 아주저축은행 에서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 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에요.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직장인이어야 하는 점 명심하시구요, 만약에 무직자이신 분들이 이용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생활정보] - 무직자 햇살론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

 

이제 바로 한도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도는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생계자금으로는 10~1,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요, 대환 자금은 100~2,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대상고객은 3개월 이상 재직자중 소득증빙이 가능한 사람이니 참고하세요.

 

 

 

이제부터는 금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금리는 최대 연 10%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되니 참고하세요.

 

[생활정보] - 하나플랜론 대학생, 무직자 상품도 있어요

[생활정보] - 신한은행 햇살론 자격요건 알아보기

[생활정보] - 동부저축은행 햇살론 승인조건 알아보기

 

상품을 이용하는데는 연체이자율도 중요한데요, 약정금리 + 연3%로 되어있어요. 최대 24%까지 적용되니 연체는 어떻게해서든 하지 않아야겠어요.

 

 
 

다음은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상품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볼게요.

 

 

 

상품 이용기간은 3년 또는 5년동안 이용할 수 있고요, 상환방법은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이라고 해요. 좋은 점은 중도 상환 및 취급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네요.

 

 

만약 저소득 저신용인데 생활자금이 필요하신 분이나 고금리 상품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상품을 이용하면서 참고하실 부분은 금리 인하 요구제도를 잘 활용하시라는 점 입니다. 이 제도가 뭔지 부터 알아볼까요?

 

 

 

  • 금리인하요구제도란?
    금융소비자가 여신약정 당사와 비교하여 자신의 상환능력이 변동된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은 차주(가계, 기업) 이나 상품 이용 종류등에 관계 없이 금리인하 요구가 가능해요. 

 

금리 인하 행상(청구)요건

  • 가계 : 취업 등 직장변동, 승진, 신용등급 개선, 우수고객 선정, 소득 증가, 자격증 취득, 재산 증가등
  • 기업 : 재무상태 개선, 회사채 등급 상승, 특허 취득, 담보 제공 등

 

행사 요건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한 금리인하요구 신청서를 작성하여 거래하는 영업점에 제출하면 이용할 수 있어요.

 

 

상품 취급일로부터 6개월 이상 지난 뒤에 요구권 행사가 가능하고 연간 금리인하요구 행사횟수에 제한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한도와 금리에 대해 알아봤어요. 금융 상품은 빌리는 것 보다 갚는게 더 중요하다는 점 명심하세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