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무의도 가는방법 배 안타고 갈 수 있어요

2019. 10. 10.

무의도 가는방법 배 안타고 갈 수 있어요

무의도는 해수욕장, 트래킹, 자전거 여행, 드라마 세트장 등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섬이기 때문에 어떻게 가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배를 타지 않고도 무의도를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섬에 들어가려면 보통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무의도도 배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만 차를 타고 가는 것 보다 번거로운 것도 사실입니다. 번거로운 것이 기억에 오래 남는 장점이 있지만 불편한게 싫으시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가 보시기 바랍니다.

1. 자가용을 이용해 무의도 들어가기



무의도는 자가용을 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로 인천국제공항 옆에 무의대교를 만들어서 운전해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천 국제공항 옆에 무의대교가 있는데요, 잠진도가 중간에 있어 연결하기 더 쉬웠을 것 같습니다. 준비물은 인천대교나 영종대교 통행료가 필요합니다. ㅎ 이 곳도 관광지이기 때문에 숙소 예약 하시려면 미리 하는게 좋습니다.

2. 대중교통을 이용해 무의도 들어가기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무의도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공항까지 가야할텐데요, 공항까지는 일단 공항철도를 타고 들어가세요.



[여행] - 호텔컴바인드로 최저가 호텔 예약과 꿀팁 알아보기

[여행] - 호텔 예약 트리바고로 싸게 하는법

[여행] - 호텔스컴바인 예약확인 알아보기

[생활정보] - 아고다 예약확인 하는 3가지 방법


여기서 무의도까지 들어가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인천 국제공항에서 자기부상열차를 타고 용유역까지 가면 무의도 가는 마을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2) 인천공항터미널역 3층에서 시내버스를 탈 수 있는데요, 111번과 306번 시내버스를 위 사진의 정류장에서 타면 용유역 2번 출구 앞에 있는 정류장에 내려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텐데요, 이 정류장에서 무의1 마을버스를 타면 무의도까지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용유역까지 도착해서 마을버스를 타면 무의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을 버스 시간이 용유역에서는 06:00 ~ 20:00까지, 소무의도 입구에서는 06:30 ~ 21:00 까지밖에 운행을 하지 않기 때문에 무의도 내에 숙소 예약 을 하고 가시면 여유롭게 여행 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을버스는 실미도 촬영지, 천국의계산 세트장, 무의바다누리길 등을 거쳐가니 볼거리도 버스를 이용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자가용을 타면 운전해서 바로 무의도에 갈 수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용유역까지 이동한 후 마을버스를 타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의도 가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