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베트남 여행 준비물 이것만 챙겨가세요

2019. 11. 18.

베트남 여행 준비물 이것만 챙겨가세요


짧은 연휴에도 가까운 외국으로 나갔다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추운날에는 더운 나라로 나가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박항서 축구감독으로 한국의 이미지가 좋아진 베트남의 여행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은 아직 사회주의를 유지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아래 준비물을 꼼꼼하게 챙겨 안전한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1. 베트남 여행 준비물 - 여권


어느 나라에 가든 여권은 필수입니다. 또한 여권 만료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여권은 분실을 대비해 여권사진 1장과 여권 사본 1장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해당 나라에 방문하려면 비자가 있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베트남은 비자 없이 최대 15일까지 머물 수 있습니다. 15일 이내에 여행을 마칠 분들은 비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국 심사 용지에 어디서 묵을지 작성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호텔 상호명을 모르면 당황스러워지는데요, 하노이 나 호치민 , 다낭 등의 호텔 의 상호명을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2. 베트남 여행 준비물 - 항공권


항공권이 없으면 한국을 떠날 수 없죠. 베트남에서는 무비자로 입국하는 사람의 경우 15일안에 베트남을 떠난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간단히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항공권이죠. 보통 왕복 항공권을 끊어서 오니까요. 왕복 항공권이나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이 있으면 무사통과입니다.


가끔 출국하는 날짜를 잘못 계산해서 문제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정확히 하려면 입국날짜에 15일을 더하면 되는데요, 11월 6일이 입국날짜라면 15일을 더한 21일까지 출국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3. 베트남 여행 준비물 - 환전


베트남에서는 신용카드가 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택시를 타고 다니려면 현지 화폐를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환전을 할 때 팁을 드리자면 국내에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는건 비싸구요, 국내에서는 달러로 환전하고 베트남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환율상 훨씬 이득입니다.


길 가다 보면 하노이에서 환전소를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찾기 쉬운 곳 중 하나는 롯데마트 앞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베트남 물가는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돈을 환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략 하루 5만원정도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적당히 계산해서 들고가시면 됩니다.

4. 베트남 여행 준비물 - 상비약


외국 어디를 가든지 상비약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상비약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항상 챙겨다니는데요, 그 이유는 병에 걸렸을 때 증상을 설명하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베트남에서는 처방전 없이도 저렴한 가격으로 약을 구할 수 있긴 합니다. 만약 상비약이 없는데 아프다면 여행사나 호텔 직원에서 문의하셔서 약국을 가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기초적인 상비약은 진통제, 두통약, 설사약, 종합감기약, 모기약 등입니다. 물갈이 증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설사약은 필수입니다.


5. 베트남 여행 준비물 - 로밍


베트남에 오래 머물 예정이라면 유심칩을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저렴합니다. 하지만 며칠 머물지 않는데 유심칩을 이용하기에는 번거로운게 사실입니다.


이젠 외국에서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어도 문자,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거나 포켓 와이파이를 들고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포켓 와이파이는 외국에서 연결이 잘 안된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잘 알아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과 실시간 주차현황 파악하기

[여행] - 인천 공항 발렛 파킹 예약 방법과 무료이용방법

[여행] - 하노이더라이트호텔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

[여행] - 호텔컴바인드로 최저가 호텔 예약과 꿀팁 알아보기

[생활정보] - 아고다 예약확인 하는 3가지 방법

[여행] - 웹투어 로 항공권 할인 받는 3가지 방법

[여행] - 호텔 예약 트리바고로 싸게 하는법


6. 베트남 여행 준비물 - 기타

 1)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을 들고 간다면 소지품을 도난당했을 경우 일정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원에 가야 한다면 병원비의 부담을 덜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자유여행을 다닌다면 꼭 하나 가입하고 출국하시는게 좋습니다. 

2) 옷


어느 여행지를 가든 속옷이나 양말등은 비슷합니다. 베트남은 날짜에 따라 기후가 달라집니다. 


5~10월은 비가 많이 오면서 덥고 습한 기후입니다. 그래서 여름옷, 바람막이, 모자, 썬크림, 우산, 썬글라스, 샌들, 수영복, 손수건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11~4월까지는 아침과 저녁의 기온이 많이 쌀쌀합니다. 그래서 봄옷을 준비하시고 얇은 다운점퍼도 가져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3) 물티슈


야외 식당에서 음식을 먹으려고 보면 먼지가 많이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당 중 물티슈를 제공하지 않는 식당이 많고 제공하더라도 유료이기 때문에 미리 챙겨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4) 미세먼지 마스크


베트남은 오토바이를 굉장히 많이 타고 다닙니다. 미세먼지도 많아 공기가 안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공기에 예민하신 분들은 미세먼지 마스크를 챙겨가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은 여권, 항공권, 환전, 상비약, 데이터 로밍, 여행자보험, 옷, 물티슈 등입니다. 


여기까지 베트남 여행 준비물을 정리하였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