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라오스 여행시 준비물 리스트 깔끔정리

2019. 11. 22.

라오스 여행시 준비물 리스트 깔끔정리


휴양지를 찾는 분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곳이 라오스 입니다. 라오스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같은 도시들을 많이 찾습니다. 볼거리 많은 도시를 방문할 생각에 뭘 챙겨야 할지 생각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라오스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정리하였습니다.

1. 라오스 여행 준비물 - 여권


어느 나라던지 여권은 필수입니다. 저는 여행가기 전 가방에 미리 항공권과 함께 넣어놓습니다. 다음날 급하게 나가다보면 꼭 잊어버리는 때가 있더라구요 


여권은 만료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여행 중 분실할 때를 대비해서 여권사진 1장과 여권 사본1장을 꼭 챙겨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라오스 여행 준비물 - 환전, 신용카드

1) 환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돈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라오스 낍으로 환전할 수 있는 곳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찾더라도 대형은행이나 본점에 방문해야 하는데, 그 마저 수수료가 비싸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미국달러로 환전한 뒤에 현지 공항이나 시내 환전소에서 환전하는걸 추천합니다.


라오스는 물가가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미화 100달러 정도만 환전하셔도 적당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


2) 신용 카드


신용카드는 사실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곳은 고급 레스토랑이나 호텔 정도입니다. 


그래도 가져시는걸 추천하는데요, 현금을 부득이하게 사용하지 못하거나 가져간 돈이 부족할 경우는 신용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겸용 체크카드를 가져가면 ATM기에서 현금 인출도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가 찝찝하다면 ATM기를 이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를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3. 라오스 여행 준비물 - 복장


우리나라와 다른 기후의 나라에 방문할 때 가장 애매한 것이 복장입니다.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가장 많이 찾아보실 겁니다.


라오스는 11월에서 4월까지는 건기입니다. 이 시기에 맞춰 가신다면 우산은 따로 가져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우기는 언제일까요? 나머지인 5월 ~ 10월이 우기인데요, 이 때는 상상하지도 못할 비가 쏟아지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에 여행을 가신다면 우산도 좋지만 우비를 챙겨가는 걸 추천합니다.



너무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우산은 써도 별 소용이 없을거에요.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우비를 쓰고다니며 현지인들은 그냥 비를 맞고 다니기도 합니다.


그리고 산악지대가 많기 때문에 더운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보통 더운나라에는 에어컨도 많이 틀어서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를 챙겨가라고 추천하는데요, 라오스는 에어컨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아 추울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4. 라오스 여행 준비물 -  상비약


해외 여행의 필수품 상비약입니다. 저도 여행갈 때 아픈적은 거의 없지만 항상 챙겨가는 편입니다. 


라오스도 병원이냐 약국에서 약을 탈 수 있지만 외국에서 증상을 설명하면서 약을 받기가 쉽지 않죠


01


그리고 라오스는 수질이 나쁜편이기 때문에 배탈이나 물갈이 증상을 많이 호소합니다. 물은 무조건 사먹어야 하며, 두통약, 감기약, 설사약등은 무조건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여행] - 호텔컴바인드로 최저가 호텔 예약과 꿀팁 알아보기

[생활정보] - 아고다 예약확인 하는 3가지 방법

[여행] - 웹투어 로 항공권 할인 받는 3가지 방법

[여행] - 호텔 예약 트리바고로 싸게 하는법

[여행] - 에어비앤비 이용하는법과 나만 아는 꿀팁정리

[여행]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과 실시간 주차현황 파악하기

[여행] - 인천 공항 발렛 파킹 예약 방법과 무료이용방법


5. 라오스 여행 준비물 - 로밍


보통 해외에 오래 체류할 분이라면 유심칩을 구매해서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만큼 유심칩을 이용하는게 많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며칠 머물지 않는데 유심칩을 이용하기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내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못한다거나 내 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카톡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통신사의 데이터로밍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요즘엔 데이터로밍이 저렴해져서 예전보다 부담이 덜합니다.


더 저렴한 방법은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가는 방법입니다. 공항에서도 대여할 수 있어서 출국하기 전에 빌려서 나갈 수 있습니다.

6. 라오스 여행 준비물 - 기타

1) 여행자 보험



여행지에서 소지품을 도난당하거나 병원을 가야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은 이런 상황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지품을 도난당했다면 일정 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병원비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전압


다행히 라오스는 한국과 동일한 220V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변압기나 멀티플러그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머무르는 곳에 콘센트가 부족할 것을 대비해 멀티탭을 챙겨가는걸 추천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라오스에서 충전을 해보면 한국보다 두배는 느린것을 체험하실 텐데요, 이를 대비해서 보조배터리를 가져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라오스 여행시 준비물은 크게 여권, 환전, 시원한 옷, 상비약, 데이터 로밍, 여행자보험, 보조배터리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라오스 여행시 준비물 리스트를 정리해봤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