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치아미백 가격 보통 이정도 합니다.

2020. 3. 22.

치아미백 가격 보통 이정도 합니다.


치아는 누런것 보다 하얀것이 깔끔한 인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치아미백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셀프로 미백을 도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확실하게 하려면 치과에서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치아 미백 가격이 어느정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나올 본문내용은 치아 미백 셀프로 하는법, 치아 변색의 원인, 치아 미백 주의사항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끝까지 글을 다 보신다면 치아 미백 가격이 어느정도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치아 미백 - 셀프로 하는법


흔히 알려진 셀프로 치아 미백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레몬을 이용하는 방법
  • 상추나 허브가루를 이용하는 방법
  • 미백에 도움을 주는 치약, 칫솔 이용하기
  •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젤타입 약품 이용하기

위 방법들이 셀프로 치아 미백을 하는 방법인데요, 효과가 확실하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거기다 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치아 미백을 시도한다면 치아를 부식시켜서 치아 시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산화수소 함량을 확인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치아미백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아가 마모되어 이가 시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미백 가격을 치과에서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2. 치아 미백 - 변색 원인


치아는 겉으로 보면 매끈하지만 현미경을 통해서 보면 아주 작은 구멍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음식물을 먹으면 치아에 음식물이 닿게 되는데요, 현미경으로만 보이는 치아의 작은 구멍에 착색 유발물질이 끼면 치아가 변색됩니다.

이는 양치를 제대로 하는것과는 관계가 없어요. 치솔이 들어갈수가 없거든요.

아주 구멍이 작기 때문에 가정에서 구멍을 닦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012


음식이 아니더라도 치아가 변색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바르지 못한 양치법으로 치아의 표면에 이물질이 쌓이는 경우
  • 담배나 커피등의 식품이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경우

담배, 카페인이 들어간 식품, 와인등은 변색만 가지고 오는게 아니고 충치와 구취까지 유발하니 관리를 잘 하셔야 해요.

012


치아 미백은 다양한 원인으로 변색된 치아를 원래의 색으로 돌려주는 작업을 합니다.

치아를 갈아내거나 손상시키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치과에서의 치아 미백의 방법은 안정성이 입증된 치아 미백제와 특수광선을 사용하는 레이저 치아 미백 을 하며 가격 은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3. 치아 미백 - 주의사항


치아 미백을 한 이후에 환자가 가지고 있는 치아와 잇몸 상태에 따라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 또는 증상완화를 위해서는 불소제와 치료약이 있는 병원을 찾으시는게 좋아요.

012


치아 미백을 받은 이후에 흰 치아를 유지하려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식사는 치아 미백을 한 뒤 2시간 이후에 가능합니다.
  • 변색을 유발하는 담배, 커피같은 색소가 포함된 것들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 지속적인 효과가 있는지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

치아의 변색은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눈으로 변색이 되는 것을 알아채기가 어렵습니다.

정기검진을 통해 치아의 변색상태를 확인하고 유지가 잘 되는지 확인해 주는게 좋습니다.

012


치과에서 치아 미백 가격 을 알아보면 보통 40 ~ 7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치아 미백 가격은 치과별로 차이가 큰데요, 치과에서 취급하는 치아미백제가 다르고 횟수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가 치아미백
을 하려면 최소 10만원 ~ 50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치아미백 자가장치비용과 치아미백제의 비용을 모두 합산한 가격입니다.

자가 치아미백은 환자에게 맞춤형 투명트레이를 제작해서 치아 미백 약품을 넣고 치아에 끼워 미백 효과를 보게 되는 제품입니다.

01


치과 치아미백에 비해 오랜기간 트레이를 착용해야 해서 농도가 낮은 약품을 사용합니다.

치아에 대한 자극성이 떨어지는게 장점이지만 효과가 2주 후에 나타나며 매일 3 ~ 5시간 정도 트레이를 끼우고 있어야 하는게 단점입니다.

그래서 보통은 효과가 크고 지속적이면서도 빠른 결과를 위해 치과에서 치아 미백 을 받습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치아 미백은 자가 미백과 치과에서 하는 미백이 있습니다.


치아에 색소가 침착되어 변색이 되면 치아 미백을 해야 하는데요, 약품을 써서 하기 때문에 성분에 주의해야 합니다.


치과에서 치아 미백을 하면 약 40 ~ 70만원정도이고, 자가 치아미백을 하면 10 ~ 50만원선에서 미백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치아 미백 가격 어느정도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