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동차 취득세등록세 자동계산 쉽게하는 2가지 방법

2020. 1. 6.

자동차 취득세등록세 자동계산 쉽게하는 2가지 방법


우리는 물건을 구매하면 세금을 내게 됩니다. 차나 부동산의 경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세금도 꽤나 비싼데요, 잘못 생각하면 돈이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 쉽게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는 계산기는 계산을 직접 하는 방법이 있고 자동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 - 자동확인법


이 사이트는 제가 자동차 견적을 확인할 때 자주 보는 사이트입니다. 바로 다나와 자동차 인데요, 컴퓨터 조립할 때 많이 보셨을 것 같네요.



취득세등록세를 자동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서 다나와 자동차 를 검색합니다.



다나와 자동차는 자동차 포털로 신차견적이나 중고차 매매 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메인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자동차 브랜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를 보고싶은 브랜드를 먼저 선택합니다. 저는 현대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많은 차량중에 선택한 차량은 그랜저입니다. 옵션에 따라서 금액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원하는 옵션의 견적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그랜저 견적에 대해 여러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취득세/공채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면세조건과 등록지역을 선택하면 취등록세가 달라지니 정확하게 선택하세요.



이후 화면 오른쪽에 보면 해당 차량의 가격과 취득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취등록세를 감안하시고 차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신차는 표준이기 때문에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와 금액이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2.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 - 자동계산법


신차가 아닐 경우에는 취등록세를 따로 계산해야 합니다. 자동계산을 해주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카톡 입니다.

카카오톡의 카톡이 아니구요, cartok 입니다. 검색엔진에서도 cartok이라고 검색해야 찾기 수월합니다.



cartok은 신차, 견적, 가격표, 할인정보 비교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제공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쯤 보시면 등록비용 계산기, 자동차세 계산기 항목이 보입니다. 이 곳에서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비용 계산기를 눌러 들어가시면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이 가능합니다.




입력란에 배기량, 인원, 중량, 조건등을 상세하게 입력하세요. 그리고 지역과 구입가격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로 자동계산이 됩니다.

cartok이라는 사이트에서도 차량 견적 조회가 가능하니 같이 참고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자동차 취득세등록세 자동계산하는 2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자동차세금에 대한 다른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관련 글 링크>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