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동차 탁송료 줄이는 방법

2020. 5. 2.

자동차 탁송료 줄이는 방법


자동차를 만드는 공장은 보통 거주지와 많이 떨어져있죠. 차를 구매해서 받으려면 먼 거리를 거쳐서 받아야 하는데요, 자동차 탁송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은 자동차 탁송료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동차 탁송이란 물건을 택배로 받는 것 처럼 자동차를 원하는 곳 까지 가져다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먼 거리를 거쳐서 오는 차를 직접 운전해서 오지는 않고 트레일러로 실어서 오는데요, 이 탁송료가 비싸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자동차 탁송료도 자동차 구매비용에 포함된다는 점인데요, 탁송료가 들어가면 구매비용이 증가해서 취득세도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탁송료 및 특별소비세는 자동차를 취득하기 위해 소요된 일체의 비용이므로 취득세 및 등록세 과세표준액에 포함됩니다.




그러면 자동차 탁송료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자동차 탁송료 : 직접 출고하기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직접출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분의 예를 들어보니 대전에서 김포까지 자동차 탁송비용은 16만 5천원이었다고 합니다.




자동차를 받으려는 곳과 출고되는 곳을 확인한 뒤에 왕복 비용을 계산해보면 보통은 탁송료보다 저렴해집니다.

탁송료가 붙지 않는 것은 저렴한 취등록세로 이어지니 금전적으로는 이득이죠.




단점은 막 출고된 차량으로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처음 차를 구매하고 나서 일정 운전거리동안 차량 길들이기를 해야 하는데 장거리를 운전하다보면 이게 쉽지않습니다.



2. 자동차 탁송료 : 탁송료 저렴한 곳 찾기


이 방법은 신차를 구매하는 분들은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현대나 기아차에서 탁송을 요구하면 알아서 해주거든요.

만약에 외제차를 구매하였거나 공업사 같은 곳에서 차량을 탁송할 경우 이에 해당합니다.




차량 탁송기사들은 자동차를 탁송하기 위해 출발지에 대중교통으로 갔다가 차를 도착지에 전달해주고 나서 돌아올 때도 대중교통으로 오기 때문에 오지에서 받는 것은 가격이 비싸집니다.




그래서 자동차 탁송료를 저렴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기본적인 방법은 여러 탁송업체에 견적을 의뢰해서 자동차 탁송료 비교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탁송료가 저렴한 곳을 찾기 어렵다면 차선책으로 탁송료의 일부를 포인트 적립해 주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자동차 탁송을 자주 해야 하는 분이라면 포인트 적립해 주는 업체를 알아두고 이용하는 것으로도 많은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습니다.




자동차 탁송 업체를 고르실 때에는 탁송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를 고르셔야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자동차 탁송료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되어 있어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