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동식 주택 가격 총정리

2020. 12. 11.

요즘에는 핵가족을 넘어 1인 가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 주택이나 소형아파트를 찾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에 따라서 이동식 주택을 구매하려는 사람들도 생기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이동식 주택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목차

1. 이동식 주택이란?
2. 이동식 주택 장점
3. 이동식 주택 가격

 

목자의 내용을 차례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보시면 이동식 주택의 가격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1. 이동식 주택이란?

 

 

 

이동식 주택에 정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동식 주택이란 공장에서 주택을 만들어서 트럭으로 배달되는 형태의 주택을 말합니다.

 

 

이동식 주택이 농가에서만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논이나 밭 근처에서 이동식 주택을 만들어 놓고 틈틈이 들어가서 쉬는 형태로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이동식 주택에 형태가 매우 많은데요, 여러 모듈을 조립하여 30평에서 60평까지 확장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밖에서 보기엔 이동식 주택인지 그냥 땅 위에 건설한 주택인지 분간이 되지 않습니다.

 

2. 이동식 주택 장점

 

 
 

 

이동식 주택에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가격입니다. 가격은 아래에서 알려 드릴 거고요, 가격 외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동식 주택은 만들어지는데 약 한 달 밖에 걸리지 않아 짧은 시간에 건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동식 주택 제작이 마무리 되기 전에 수도와 정화조 작업을 미리 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이동식이기 때문에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중고자동차 마냥 중고로 매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동식 주택에 장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작 소요 시간은 약 한 달

  • 저렴한 이동식 주택 가격

  •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 가능

  • 중고로 매매 가능

 

생각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동식 주택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집을 사용하다가 질리면 바로 버리고 다른 이동식주택을 구매 할 수도 있습니다.

 

 

감가상각을 고려하더라도 일단 이동식 주택의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이동식 주택 가격

 

 

 

일반적인 이동식 주택에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이동식 주택은 6평을 기준으로 제작됩니다.

 

그 이유는 농지법에서 6평 이하의 작은 이동식 주택은 전용 허가 없이 신고만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를 기준으로 하면 평균적으로 평당 가격은 200만원에서 600만원 선에 구매가 가능합니다.이는 일반적인 가격이며 옵션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또 가격은 달라집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단열재, 건축 자재, 판넬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평당 가격이 위와 같다면 실제 구매 하는 가격은 어느 정도일까요? 보통 1,200만원, 1,600만원, 2,000만원 정도 하데요,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400만 원씩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동식 주택에 화장실이 딸려 있는 것이 1,200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옵션별로 가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가격 : 1200만원

  • 디자인이 예쁜 주택 : 1,600만원

  • 일반주택과 구분이 안되는 이동주택 : 2,000만원

 

이렇게 이동식 주택에 가격을 알아봤는데요, 여러 가지 편리한 점이 많고 저렴한 가격으로 6평에 실내공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괜찮은 거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별장 형태로 추가로 집을 지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여기까지 이동식 주택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들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농가 주택 매매 혜택

요즘 은퇴 후에 귀농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심을 벗어나고 농사를 짓기 위해서 농가주택을 매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농가 주택 매매 시 혜택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

antoni.tistory.com

 

전원주택 건축 비용 정리

노년에 지방 쪽에 전원주택을 짓고 전원생활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정보가 없어서 많이 찾아보실 텐데요, 오늘은 전원주택 건축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ntoni.tistory.com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례보금자리론 신청하기  (0) 2023.01.14
확정일자 효력 핵심  (0) 2020.12.23
전원주택 설계도면 다운로드  (0) 2020.12.10
농가 주택 매매 혜택  (0) 2020.12.09
전원주택 건축 비용 정리  (0) 2020.12.08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