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원주택 설계도면 다운로드

2020. 12. 10.

은퇴할 때가 되신 분들이 노년을 준비하면서 전원주택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어진 전원주택을 구매해도 되지만 본인의 땅에 본인이 원하는 집을 듣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전원 주택 설계 도면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전원주택이란?
2. 전원주택 설계도면 다운로드
3. 전원주택의 장점

 

목차 같이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이 글을 잘 보시면 전원주택 설계도면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 전원주택이란?

 

 

 

교외 전원 지역의 자연을 즐기기 위한 주택을 전원주택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세워진 지역으로만 구분할뿐 일반적인 단독주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독 주택을 짓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원주택을 짓는다면 집주인의 취향에 맞는 나만의 주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시골이나 강원지역 같은 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전원주택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전원주택을 지으려면 내가 직접 설계하고 건축까지 도맡아 해야 하는데 집을 설계해 보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오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전원주택을 지을 수 있도록 설계 도면을 만들어 둔 곳이 있는데요, 이미 만들어진 설계도면을 보면 기본틀은 그대로 두고 내부 공간만 변경하면 쉽게 전원주택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일반 주택 도면을 참고하여 지으셔도 무방하지만 여러건의 전원주택 설계 도면을 다운로드 받는 곳을 알려 드릴 테니 본인이 원하는 취향에 주택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전원주택 설계도면 다운로드

 

 
 

 

만들어진 설계도면을 이용하는 것은 따로 설계를 위한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원주택 설계도면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검색 포털에서 귀농귀촌종합센터를 검색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자료실 메뉴가 있는데요, 마우스를 갖다대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들 중에서 농촌주택 설계 자료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는 농촌주택표준설계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열람용과 인허가용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원하는 목적에 따라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는 면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5제곱미터 미만에서부터 100제곱미터 이상까지 원하는 면적을 선택합니다.

 

 

주택 유형은 목조, 철근콘크리트, 철골조, 조적조, 기타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이것 또한 원하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임의 대로 주택 면적과 주택 유형을 선택해서 검색해 봤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두 종류의 도면이 나오네요.

 

우측에 있는 자료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농촌주택 표준설계 자료를 볼 수 있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열람용과 인허가용으로 두 종류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열람용을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면 위 사진과 같이 파일이 나옵니다. 둘다 도면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클릭 해서 보면 아래와 같은 도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설계도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설계도면을 찾았다면 시공사를 고르시고 건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원주택 건축 비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전원주택 건축 비용 정리

노년에 지방 쪽에 전원주택을 짓고 전원생활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정보가 없어서 많이 찾아보실 텐데요, 오늘은 전원주택 건축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ntoni.tistory.com

 

3. 전원주택의 장점

 

 

 

내 입맛에 맞는 전원주택을 짓고 사는 상상만 하더라도 기분이 좋은데요, 전원주택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도심해서 즐길 수 없는 자연 환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농촌은 인구 밀도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한 집에서 개별적으로 한산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도심에 비해서 땅값이 저렴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비용도 그리 크게 들지 않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인데요, 복잡한 것을 싫어하고 한산하게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전원주택을 짓고 지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전원주택은 교외 전원 지역에 지어진 주택을 전원주택이라고 하는데요, 집을 짓고 살고 싶으신 분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신다면 전원주택 설계도면을 다운로드 받아 짓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려드린 내용으로 농촌주택표준설계도를 받을 수 있는데요,이를 이용해서 도면을 다운로드 받아 건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전원주택 설계도면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의 정리되어 있습니다.

 

 

 

 

농가 주택 매매 혜택

요즘 은퇴 후에 귀농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심을 벗어나고 농사를 짓기 위해서 농가주택을 매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농가 주택 매매 시 혜택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

antoni.tistory.com

 

부동산 등기비용 계산기 바로가기

부동산을 거래할 때에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돈 중 하나가 등기비용입니다. 법무사를 통해 진행하면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되지만 아무래도 큰 비용이 부담되어 셀프등기를 진행하려고 하시

antoni.tistory.com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정일자 효력 핵심  (0) 2020.12.23
이동식 주택 가격 총정리  (0) 2020.12.11
농가 주택 매매 혜택  (0) 2020.12.09
전원주택 건축 비용 정리  (0) 2020.12.08
무순위 청약 조건  (0) 2020.08.12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