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애플 사이다 식초 효능과 쉽게먹는법

2018. 10. 7.

식초는 몸 안의 독소를 빼는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식초들 중 제가 이번에 알아낸 식초가 있는데요, 국내에서 만들어 지는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바로 애플 사이다 식초입니다. 

이 식품은 발효식초의 한 종류로, 많은 분들이 식초를 희석해서 물처럼 마신다는 얘기를 듣고 찾아본 식초입니다. 식초는 위와 장 건강에 좋으며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실험결과가 있죠. 이제부터 애플 사이다 식초 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진대사 조절에 도움

 

애플 사이다 식초는 아미노산과 항산화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며, 체내의 산성, 알칼리성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또한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초산이 들어있어 박테리아 제거 및 향균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 농도가 높은 사람이 이 식초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므로 음주 뒤에 섭취하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식초를 섭취합니다. 이 애플 사이다 식초 역시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고 신진대사 조절이 되기 때문에 체중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매일 이 식초를 복용한 사람들이 허리둘레와 복부지방, 혈당 수치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 의 좋은 효능 중 하나죠.


3. 혈관 건강에 도움

실험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 식초에 들어있는 아세트산 성분으로 인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출 수 있었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동맥경화 및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를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4. 기타 여러가지 도움

1) 따뜻한 물에 식초를 희석해서 가글하면 아픈 목을 부드럽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식초를 무좀이 있는 발에 바르거나 담그면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안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증류수와 식초를 섞어 얼굴에 바르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4) 냄새가 독하긴 하지만 모공을 줄어들게 하고 코 피지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5. 식초를 고르는 법과 먹는 법

1) 고르는 법

식초의 전면에 보면 "Mother" 라는 표시가 있는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는 With the 'Mother' 라고 써있네요. 이 Mother 라는 항목은 발효를 일켜 식초를 만드는 박테리아 를 지칭하는 단어로서, Mother 표시가 있으면 식초 내에 침전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침전물은 식초의 높은 품질을 보증해 주는 하나의 지표로서, 이 물질이 인체에 매우 유익한 성분이라 직접 섭취하면 여러 건강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먹는 법

식초를 1~2스푼 정도 물 200ml 정도에 희석해서 마십니다. 아침 저녁으로 식전에 마시는게 가장 좋으며, 신맛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 거부반응이 있을 수 있겠네요. 단맛이 전혀 없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식초는 산성이므로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먹으면 식도에 불나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ㅎㅎ 그리고 위염이나 위궤양이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적당량을 희석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요리에 사용하시려면 맑은 식초도 좋습니다. 저는 크래프트 하인즈 사의 식초를 사용하는데 깔끔하고 좋아서 떨어질 때 마다 구매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여러 마시는 식초 중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과 쉽게먹는법 이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