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차상위계층 혜택 확인과 인기종목 알아봤어요

2019. 4. 21.

물가는 점점 오르고 양극화는 심해지는 요즘 서민들이 살기 참 힘들어지는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양극화를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는 것 같지만 단번에 개선되지는 않겠죠. 이런분들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해 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통신비도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나가는 KT 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인터넷 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은 기초수급자 바로 위 계층을 말하며 중위소득 50% 이하의 계층을 말합니다. 중위소득은 대한민국의 총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겼을 때 가운데를 차지하는 소득을 말합니다.



중위소득 50% 이하는 중위 소득의 절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교육급여 수급자는 중위소득의 50%, 주거급여 수급자는 43%, 의료급여 수급자는 40%, 생계급여 수급자는 30% 이하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차상위계층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는 같이 보시면 좋을 관련 글 들을 모아봤습니다.


<관련 글 링크>


검색포털에서 [복지로]를 검색합니다.



복지로는 보건복지부 운영포털로 복지서비스 검색과 온라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중에서 [저소득층]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관련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전체에 표시되어 있는 항목을 [차상위계층]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현지 58건의 서비스가 있네요. 여기서 필요한 서비스를 클릭하면 서비스의 내용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통신 요금 할인 도 인터넷 상에서 신청할 수 있죠.

여러가지 서비스 중 한가지를 택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바로 이동통신요금감면 서비스입니다.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계통신비 부담완화를 위한 서비스인데요, 5G시대가 되면서 통신요금이 계속 오르게 되어 통신비 부담이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 같네요.



지원대상에 보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단체 및 시설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지원대상이 광범위 하네요. 차상위계층 중에 지원 받을 수 있는 사람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기본감면 11,000원 및 통화료 35%가 감면되어 월 최대 21,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가계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통신사업자에 방문하거나 전화, 인터넷 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 통신 요금 을 할인 받으려면 장애인의 경우 인터넷 서비스 중 민원24시에서 신청 가능하네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문의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문의처는 서비스 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 항목에 들어가서 어디에 문의해야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차상위계층 항목에서 많이 찾아보는 서비스항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위 항목들이 나와있는 곳에서 마우스를 아래로 내리시면 위 사진과 같은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복지 서비스는 그만큼 혜택이 괜찮다는 얘기겠죠? 일일이 다 확인하기 보다는 많이 본 서비스 부터 확인하시는게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차상위계층 혜택 확인하고 인기종목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혜택들은 복지로 에서 확인 가능하니 더 궁금한게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