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8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2019. 10. 25.

8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오늘은 8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중요한데요, 보통 7등급 이하는 발급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8등급 이 신용 카드 를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가지 방법중 하나는 신용등급을 올려주는겁니다.

1.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신용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요.


1) 갚아야할 돈이 있다면 가장 오래된 것 부터, 바로 상환할 수 있는 것 부터 갚기

3개월 전에 20만원, 6개월 전에 20만원 연체된 것이 있다면 6개월 전에 빌린것 부터 갚아야 신용등급이 더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2) 주거래 금융회사 한곳을 꾸준하게 쓰는게 등급 관리에 유리합니다.

거래를 많이 한 은행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등급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3) 나의 신용등급 확인하여 관리하기

신용등급을 조회한다고 해서 등급이 떨어지지 않는다는건 잘 아시죠? 내 신용등급을 미리 확인해놔야 대비가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조회는 올크레딧과 나이스 지키미가 있는데요, 올크레딧은 제1 금융권에서, 나이스 지키미는 제2 금융권에서 많이 보는 등급 기관이기 때문에 둘 다 관리하시는게 좋아요.

4) 신용평가 가점제 활용하기

신용등급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인데요, 아실런지 모르겠지만 6개월 이상 통신요금이나 공공요금을 성실하게 납부한 사람에게는 등급 점수를 5~15점 가산해줍니다.


이런 요금들을 납부한 각 기관에 성실 납부자료를 요청하여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지키미로 제출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행위 하나로 등급이 바로 상향될 수도 있어요.


이 외에 신용 등급을 올리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당신만 몰랐던 신용등급 빠르게 올리는 5가지 방법


신용 등급을 올리기 쉽지 않으신 분들은 다른 방법도 있는데요, 하지만 8등급 이 신용 카드 발급 받는 것은 전산에서 부결되기 때문에 100%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2. 신용카드사의 전자민원 이용하기

보통 신용등급이 낮고 제2 금융권 대출이 많으면 신용카드 발급 심사에서 거절을 당하는데요, 이럴 때 한 가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전자민원입니다.


모든 카드사의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전자민원이란게 있습니다. 이 곳에 글을 작성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분은 신용 카드 발급 을 위해 전자민원에 구구절절히 글을 작성했다고 하시는데요, 어투를 협박조로 할지, 부탁이나 사정조로 할지는 본인의 스타일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부탁이나 사정조로 담당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게 적으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한가지.. 신용 등급이 낮다는건 돈을 빌렸을 때 이 사람이 갚을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거잖아요? 


보통 많은 돈을 빌릴수록 갚을 능력이 더 안되기 때문에 아예 신용 카드 한도를 적게 잡아서 카드를 만들어 달라고 민원을 제기한다면 발급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한도 100만원이라도 좋으니까 만들어 달라고 말이죠.



적은 한도를 제시하면서 만들어 달라고 호소해서 카드를 발급 받으신 분들이 꽤 있다고 하니 시도해 볼만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8등급이면 보통 전산에서 자동으로 부결되기 때문에 전자민원이 아니면 카드 발급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신용 카드 발급 후 등급 관리하기

신용 카드 발급 이후에도 신용등급을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등급이 더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은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 신용 카드를 잘 쓰고 잘 갚으면 기간에 따라서 가산점이 생깁니다.

  • 신용카드를 갑자기 많이 쓰는 등 패턴의 변화가 생기면 등급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 카드 사용이 한도 대비 많을 수록 신용평가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보통 카드 한도 대비 30% 이하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 카드사에서 홍보하는 리볼빙은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이 오기 때문에 최대한 은행 상품을 먼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낮은 등급을 위한 상품들도 많이 출시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생활정보] - 무직자 햇살론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

[생활정보] - 신한은행 햇살론 자격요건 알아보기

[생활정보] -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한도와 금리 알아볼까요

[생활정보] - 하나플랜론 대학생, 무직자 상품도 있어요

[생활정보] - 동부저축은행 햇살론 승인조건 알아보기


가장 최악은 연체를 하는 겁니다. 결제일 이후 5일차가 되면 연체등록이 되어 모든 금융사에서 공유되며 카드사는 한도 축소 혹은 정지, 대출도 어려워지기 때문에 무슨 일이 있어도 연체는 하지 마시길 권고합니다.

간단히 정리해 드리자면 8등급 신용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신용 등급을 올리거나 카드사에 전자민원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 민원에서는 한도를 줄여서라도 카드를 만들어 달라고 하면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카드를 만들고 나서도 관리를 잘 하셔서 현명한 금융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8등급 신용카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