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알바비 계산기 최신버전 사용방법

2019. 10. 24.

알바비 계산기 최신버전 사용방법


알바비 계산을 위해 계산기를 두드리기 어렵다면 알바비 계산기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계산기 중 알바몬의 알바비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알바비 계산기 는 알바몬에서 제공하는데요, 먼저 위치를 알려드리고 실제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1. 알바몬 알바비 계산기로 이동하기

먼저 알바몬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알바몬 을 검색합니다.



알바몬은 알바 채용정보, 공고등록등 여러 알바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알바몬 메인 홈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가장 좌측의 [채용정보] 를 선택하면 여러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곳 중에서 [급여 복지별 알바정보] - [급여별 알바]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급여별 알바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시급 > 월급, 월급 > 시급으로 알바급여계산기를 이용하세요. 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알바급여계산기를 클릭해주세요.


[생활정보] - 주휴수당 계산법 으로 1분만에 계산하기

[생활정보] - 통상임금 계산방법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생활정보] - 야간수당 계산방법 쉽게 정리했어요

[생활정보] -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되는방법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생활정보] - 일용직 4대보험 가입기준 알기쉽게 정리했어요




그러면 바로 알바비 계산기가 실행됩니다. 제가 해보니 익스플로러로 실행하면 계산기 화면이 제대로 다 안나오더라구요.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크롬이나 다른 웹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2. 알바비 계산기 로 계산해보기

알바비 계산기를 클릭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어요.



상단에 보시면 현재 최저시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최저시급은 8,350원이네요.

이제 여기서 시급을 입력하시고 근무시간, 근무횟수, 연장근무시간, 주휴수당, 세금, 수습여부를 선택하고 계산합니다.



저는 8590원을 시급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연장근무시간이 없다면 그냥 [선택]창 그대로 두면 됩니다. 여기서 계산하기를 누르면 월급으로 계산이 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예상 월급과 주휴수당을 합치니 약 180만원정도가 나오네요.

간단히 정리해 드리자면 알바비 계산기는 알바몬 홈페이지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바비 계산기를 실행하신 뒤 시급 및 근무내용을 작성하시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시급이 월급으로 환산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바비 계산기 최신버전 사용방법이었습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