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디팜정 언제 복용할까?

2018. 11. 19.

오늘은 몸에 두드러기가 심하거나 불안함이 심할 때 처방받을 수 있는 전문의약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름은 아디팜정 이라고 합니다. 

저는 감기가 비염과 같이 올 때가 많은데, 최근에 걸렸을 때 처방받은 약 중에 아디팜정이 포함되어 있었던것 같습니다.



먼저 아디팜정 의 성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태극제약 에서 만들고 있는데, 이 회사는 연고나 일반 의약품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도미나 크림 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기미를 제거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아디팜정 의 효능과 효과는 정신과와 피부과 효능으로 나뉩니다. 피부과에서 사용할 때는 두드러기나 피부질환에 수반하는 가려움, 트러블이 심할 때 병원에서 진단 후에 처방받을 수 있는 약입니다.



실제 약은 위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황색의 원형제로써, 앞면에는 TG와 AD가 가로선 위아래로 새겨져 있습니다. 정신과 영역에서는 수술후 신경증에서 불안, 초조, 긴장이 심할 때 처방받는 약입니다.



이 약은 신중히 투여해야 하는 약으로 어떤 증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적당히 투여해야 합니다. 보통 성인 기준 1일 2~3회 정도 적절히 투여합니다. 정신과 영역과 피부과 영역의 증상에 따라 적당량이 다르기 때문에 약사분들의 말씀을 유의해서 들으시기 바랍니다.

어린아이는 몸무게도 적게 나가기 때문에 강한 약을 먹으면 약효가 바로 나타납니다. 아디팜정 을 복용하고 피부가 빨개지거나 구토 혹은 어지러움증 같은 부작용을 호소할 경우 투여를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성분을 가진 항히스타민제이기 때문에 두드러기 완화에는 효과적이지만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부인 및 수유부는 투여하지 말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에게는 약물의 배설이 감소되며 이상반응의 위험성이 증가되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처방을 받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모유수유중에 복용해도 괜찮다고 했으면 복용해도 되지만 많이 먹는다고 일찍 낫는게 아니니 꼭 적당량을 드시고 과다복용을 하면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항히스타민제 가 졸음이나 입마름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디팜정 을 복용할 경우 아침이나 저녁에만 먹어야 하는데요, 점심에 복용했을 때 졸음이 쏟아지면 곤란하니까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아디팜정 성분과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완쾌를 바라겠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