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에서 세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 하는 것 중 하나가 현금 영수증 을 발급 받는 것입니다. 현금을 사용할 때 보통 휴대폰 번호나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주면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혹시 내 정보를 알려주면서 약간의 찝찝함을 느끼신 적이 있나요? 만약에 매번 신경쓰이셨다면 더이상 신경 쓰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 를 발급 받는 것입니다.
현금을 사용할 때 카드를 제시하면 따로 개인 정보를 말 할 필요 없이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인터넷 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인터넷 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금 영수증은 건당 1원 이상의 현금 결제에 대해 가맹점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을 해서 국세청을 통해 자동으로 통보하게 하는 시스템 입니다.
현금 영수증을 이용하게 되면 근로소득자나 근로소득자의 부양가족이 총 금여액의 25%를 초과해서 사용했을 경우 현금영수증 금액의 30%를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 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 를 검색합니다.
들어가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인터넷 납세서비스, 연말정산, 전자세금계산서, 불복 청구, 현금영수증 조회, 발급, 민원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네요.
메인 화면에서 빨간 네모칸의 [조회/발급]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그 중 파란색 영역이 현금영수증 항목입니다. 발급 수단을 눌러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메뉴에 들어갑니다.
소비자용과 사업자용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소비자용 카드를 신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항목의 [전용카드 신청하기]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화면이 뜰텐데요, 로그인 후에 개인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인터넷 으로 신청한 현금 영수증 카드를 우편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은 1인당 1매만 가능하고 신청하신 카드는 2주이내에 발송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령 받으신 카드는 바로 사용내역이 집계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받으신 카드는 꼭 카드번호를 직접 등록해 주셔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현금을 사용하고 영수증을 발급 받으려 하면 업체에서 발급이 안된다고 국세청에 직접 들어가서 발급 받으라는 사업자가 있는모양입니다. 만약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이거 하나는 기억해 두세요. 현금영수증은 개인이 발급할 수 없구요, 홈텍스에서 [상담/제보-현금영수증민원신고] 항목에 들어가 신고하시면 됩니다. 신고액은 신고자 명의의 현금영수증으로 발급 되니 더이상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으로 현금 영수증 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화번호로 발급 받는게 편리하긴 하지만 개인정보 유출이 찝찝하신 분은 카드도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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