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발급방법 간단합니다.

2020. 1. 22.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발급방법 간단합니다.


갑근세란 원천 징수로 거둬들이는 근로소득세입니다. 이를 문서화한것이 원천징수 확인서인데요, 오늘은 갑근세 원천 징수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갑근세 원천 징수 확인서


갑근세 원천 징수 확인서는 사업자나 근로자가 얻은 소득과 원천징수한 소득세 내역에 대한 증명을 확인하게 해 주는 서식입니다.

보통 이런 증명서는 관공서나 금융기관등에 제출하기 위해 발급받습니다. 이 문서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납세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등 신상명세
  • 징수의무자의 신상
  • 증명서 사용 목적
  • 소득세 내역

갑근세 원천 징수 확인서 에는 반드시 세무사무서의 도장과 대표자의 도장이 찍혀있어야 합니다.

원천 징수 영수증은 근로소득세가 원천징수 되었음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지난해 1~12월까지 소득을 연말정산 한 경우는 발행이 됩니다. 하지만 근무기간이 짧은 사람은 이 서류를 받을 수 없기에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로 대체합니다.


2.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발급방법


원천 징수영수증은 나의 갑근세 내역을 보여주는 확인서입니다. 세무서가 따로 있는 회사가 아니라면 홈택스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서 홈택스 라고 검색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My 홈택스 아이콘이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정보를 보기 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하니 공인인증서를 먼저 준비해 주세요.



여러 메뉴들 중에 과세자료제출내역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근로자의경우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고 나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2019년의 지급명세서가 나옵니다. 여기서 근로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에서는 원하는 연도를 선택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이 끝나지 않았을 경우는 홈택스 에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01


원천징수 영수증과 달리 갑근세 원천 징수 확인서는 근무하는 회사나 회사의 요청으로 세무를 관리하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사용 목적을 기재한 뒤 발급이 가능합니다.

근무를 짧게 하고 퇴사하신 분들은 홈택스 에서 영수증 발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근무하는 회사에 요청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갑근세 원천 징수 확인서는 근무기간이 짧아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대체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01


원천징수 영수증은 홈택스 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나 갑근세 원천징수 확인서는 근무하는 회사나 회사의 세무를 관리하는 세무사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발급방법이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세금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세금 정보 모음>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